로또 33%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앵커▶
중립적이고 중도적인 사람은 안 된다,신사,점잖은 사람,로또 33%그런 사람은 안 된다.
앞서 보신 이진숙 후보자의 또 다른 말들인데요.
뭐가 안 된다는 거냐면,MBC 같은 공영방송의 수장으로 중립적이고 점잖은 사람 뽑으면 안 된다는 겁니다.
그럼 공영방송 사장님이 되기 위해선 신사적으로 행동하고 점잖게 살려고 노력하면 정말 안 되는 걸까요?
이용주 기자입니다.
◀ 리포트▶
이진숙 방통위원장 후보자는 사실이 아닌 주장으로도 공영방송 종사자들에게 적대감을 드러냈습니다.
[이진숙/방통위원장 후보자(재작년 12월 10일)]
"중요한 선거가 있는 때는 반드시 파업이나 제작 거부 같은 분란이 생기고요.또 좌파 대통령 땐 파업이 없습니다.문재인 때 여러분들 MBC에서 파업 일어난 거 보셨습니까?파업을 할 필요가 없죠."
하지만 MBC 언론노조가 '공정방송 복원'을 내걸고 72일간의 총파업에 들어갔던 시기는 문재인 전 대통령 집권 초였던 2017년 9월.
이처럼 노조를 향한 뿌리깊은 반감으로 이 후보자는 합법적인 쟁의 행위에도 공격을 서슴지 않았습니다.
[이진숙/방통위원장 후보자(재작년 12월 10일)]
"2012년 파업은 정치파업이다… 좌파 입맛에 맞는 보도만 공정방송이라고 그 사람들(노동조합)이 규정을 하게 된 거죠."
이 후보자가 이런 말을 한 엿새 뒤,MBC의 2012년 파업의 합법성을 인정하는 대법원 확정 판결이 나왔습니다.
특히 이 후보자는 지난해 자유총연맹의 한 토론회에서 '공영방송 수장이 중립적 인사여선 안 된다'는 발언으로 귀를 의심케 하기도 했습니다.
[이진숙/방통위원장 후보자(지난해 6월)]
"무너진 공영언론,기울어진 문화권력 지평을 바로세워줄 그런 사람이 필요하지,'중도적이다,중립적이다,신사다,점잖다' 그런 사람 안 됩니다.민노총하고 싸울 수 있는 사람,끝까지 버틸 사람을 뽑아야 됩니다."
지난해 월간조선 인터뷰에선 "공영방송과 방문진,방통위,문체부 등에는 처벌,단죄,징계로 지금까지의 해악을 바로잡을 인물이 가야 한다"고도 말했습니다.
[홍원식/동덕여대 교수]
"혐오 조장이나 갈라치기,낙인찍기뿐만 아니라 노조에 대한 극단적 반감,로또 33%'블랙리스트'와 유사한 문화예술계에 대한 인식,이런 것들은 극우적 사고에 바탕을 두고 있는 거죠.방송통신위원장으로 가장 부적합성을 갖고 있는,로또 33%그런 특징들이 아닌가…."
윤석열 대통령은 국회에 보낸 인사청문요청안에서 "이 후보자가 방송의 공정성을 담보할 적임자"라고 했습니다.
또,"합의제 행정기구의 장으로서 어느 한쪽에도 치우침 없는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이용주입니다.
영상편집: 정지영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로또 33%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로또 33%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서비스 물가는 금융 및 보험서비스(0.
로또 33%,와이즈앱·리테일·굿즈 집계11번가 3위 탈환·테무는 4위 [게티이미지][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중국 이커머스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월간 한국 이용자 수가 두 달 연속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