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팔월드 갤러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번에는 홍보글을 하나 보고 계신데요,팔월드 갤러리
카데바 클래스가 무조건 프레시 카데바로 진행이 된다.
용어가 좀 생소하시죠?
'카데바'라는 건,의료인의 훈련이나 연구 목적으로 기증되는 시신을 뜻하고요,팔월드 갤러리
'프레시 카데바'는 화학적 약물 처리를 하지 않고 살아 있을 때와 비슷한 상태로 만들어놓은 해부용 시신을 말합니다.
그런데 한 민간 업체가 헬스트레이너나 필라테스 강사 등을 대상으로 이렇게 카데바를 활용한 유료 해부학 강의를 진행하는 게 논란이 된 겁니다.
시신은 의료인의 교육과 연구를 위해 기증된 건데,왜 비의료인들을 대상으로 영리 목적으로 활용되느냐는 거죠.
논란이 되자 해당 업체는 수익 목적으로 주최하는 게 아니라며,수강생들은 해부학 실습에 '참관자' 자격으로 참가한다고 해명했습니다.
실제 해부는 가톨릭의대의 응용해부학연구소에서 진행하고 수강생들은 참관만 한다는 걸 강조한 건데,팔월드 갤러리실제로 현행법상 해부행위에 대해서는 자격이 엄격하지만,팔월드 갤러리참관에는 제한 규정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해당 업체 홈페이지엔 홍보글이 사라지고,이처럼 카데바 클래스 취소 공지가 올라와 있는 상황인데요,팔월드 갤러리
법에 저촉되는 부분이 없더라도,팔월드 갤러리자칫 고인과 유가족들을 모욕하는 오해를 살 수 있는 민감한 사안이기에 기증된 시신을 활용하는 일은 무엇보다 조심스럽고 무거운 책임감으로 진행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