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엔비에이|【오릭스캐피탈】

NoiseAware Blog

부랄 맞고

엔비에이|【오릭스캐피탈】

엔비에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정기석 "실습 환경 보완해야”…강중구 "기초의학 교수 부족 걱정”정기석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과 강중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이 의대 정원 확대에 따른 의학교육 질 하락 가능성에 대해 우려했다.

16일 오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선민 조국혁신당 의원은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와 관련해 “의사정원 확대는 찬성하지만 갑자기 의대생 수를 늘릴 대 제대로 된 교육이 가능할지 걱정”이라며 “강의실 문제뿐만 아니라 교수 확충 및 의대생의 임상 실습을 위한 병원 환경 문제에 대해 상당히 우려가 깊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 이사장과 강 원장에게 의대정원 확대가 의학교육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소신을 밝히라고 질의했다.참고로 정 이사장은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전문의며,강 원장은 외과 전문의다.

(왼쪽부터) 정기석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엔비에이강중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사진=국회 인터넷의사중계시스템)
정 이사장은 “중환자·응급환자·소아환자 진료를 위해 의사 숫자가 늘어나야 된다고 오래전부터 생각하고 있었다”라며 “증원에 보태 다면적인 분석가 평가가 필요하고,엔비에이정부도 다각도로 접근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거듭 김 의원이 의학교육질 하락 가능성에 대해 묻자,엔비에이정 이사장은 “의대 본과 1·2학년 과목은 대개 강의식이라 의대생 숫자가 많더라도 별 문제가 없다는 게 제 개인적 생각”이라면서도 “(해부학 등 의대교육) 실습생 수가 과다하게 되면 과거 실습 환경과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어 아직 (2025학년도 1천500명 의대생 정원 확대까지) 시간이 있으니 여러 보완 조치를 하면 가능할 것”이라고 답했다.

강중구 원장은 정부 투자와 교수진 확보 필요성을 강조했다.그는 “앞으로 아마 굉장히 많은 투자를 해야 될 것”이라며 “특히 기초학 교수가 부족해서 많이 걱정이 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외과의 경우,엔비에이일대일 수준의 교육을 시켜야 하기 때문에 (정부가) 많은 고민을 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엔비에이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엔비에이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코로나19 감염병 대유행 시기에도 심각 단계가 발령된 적은 있었지만, 보건의료와 관련해 심각 단계가 설정된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엔비에이,한은 경제통계시스템(ECOS) 등에 따르면, 당초 지난해 명목 GDP 세계 순위 12·13위였던 호주·멕시코를 한국이 앞서게 된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