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딩제로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티라나(알바니아)=AP/뉴시스] 유세진 기자 = 2019년 한국의 박경리 문학상 수상자인 알바니아의 유명 소설가 이스마일 카다레가 1일 알바니아 수도 티라나의 한 병원으로 급히 이송된 후 사망했다고 그의 출판 편집자가 밝혔다.향년 88세.
카다레는 오랫동안 노벨 문학상 후보로 거론돼 왔었다.
바즈람 베가즈 알바니아 대통령은 성명에서 "알바니아와 알바니아인들은 천재적인 문인이자 정신적 해방자,고딩제로투잃어버린 발칸 신화의 시인을 잃었고,고딩제로투유럽과 세계는 현대 문학의 가장 유명한 대표자를 잃었다"고 말했다.
오누프리 출판사의 부자르 후드리 편집장은 카다레가 1일 아침 숨졌다고 말했다.익명을 요구한 이 병원의 한 간호사는 카다레가 심장마비를 일으켜 응급실로 옮겨졌다고 말했다.
카다레는 알바니아가 독재자 고 엔베르 호자의 공산정부 통치 시절 1963년 첫 소설 '죽은 군대의 장군'을 펴내면서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그는 1990년 12월 학생 시위로 알바니아 공산 정권이 무너지기 불과 몇 달 전인 그해 가을 알바니아를 떠나 프랑스로 피신,고딩제로투파리에서 살다가 최근에서야 티라나로 돌아왔었다.
지난해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알바니아 수도를 방문한 자리에서 카다레에게 프랑스 최고 명예인 레종 도뇌르 훈장을 수여했다.프랑스는 그에 앞서 카다레를 도덕 및 정치과학 아카데미의 외국인 준회원으로 인정했었다.
소설과,고딩제로투연극 대본,고딩제로투시,고딩제로투수필 및 단편 모음 등 80편이 넘는 카다레의 작품들은 45개 언어로 번역됐으며,그의 작품들은 수많은 국제 문학상을 수상했다.
고딩제로투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고딩제로투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정부가 8일부터 업무 영역을 확대한 진료보조(PA·Physician Assistant) 간호사 시범사업에 대해선 “전공의처럼 ‘말 잘 듣고 싸게 부릴 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고딩제로투,31일 임시주총 열고 4개 안건 붙여구본성 아들 구재모 사내이사 선임구지은, 3년 만에 경영에서 물러날 듯늦어도 다음 달 3일까지 이사회 열어사내이사 선임···구미현 "내가 하겠다"1200억 위약벌 발생·회사 매각 가능성 구본성(왼쪽) 전 부회장과 구지은 부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