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수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연 3.5%로 동결하면서,역대 최장 기간 같은 금리 수준을 이어갔습니다.
물가가 안정돼 가고 있지만,환율 변동성과 가계부채 증가세가 커지는 만큼 긴축 기조를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황경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오늘 통화정책방향회의를 열고 기준 금리를 연 3.5%로 동결했습니다.
지난해 2월부터 12차례 연속 기준금리 유지를 결정하면서,1년 5개월 28일이라는 역대 최장 동결 기록을 세웠습니다.
한은은 먼저 물가 안정세는 이어지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지난 4월 2.9%,오사수나5월 2.7%였던 소비자 물가 상승률은 지난달 2.4%까지 낮아졌습니다.
이런 흐름 대로면 "올해 물가 상승률이 지난 5월 전망치인 2.6%보다 낮아질 가능성도 있다"고 한은은 내다봤습니다.
하지만 환율 변동성이 커지고 가계부채 증가세도 가팔라진 점이 한은의 긴축 기조 유지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중동 갈등에 지난 5월 장중 1,400원대까지 뛰었던 원/달러 환율은 최근까지도 1,380원대 안팎에 머물고 있습니다.
또 수도권 중심으로 주택 거래량이 늘면서 주택담보대출 등 가계대출 증가세가 이어졌습니다.
특히 지난달 은행권 주담대 증가폭은 6조 3천억 원으로 집계돼,오사수나지난해 8월 이후 10개월 만에 가장 컸습니다.
금통위는 "물가 둔화 흐름이 계속 이어지는지와 외환시장,가계부채 등 여러 정책 변수를 면밀히 점검해 기준금리 인하 시점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기준금리 동결로 한국과 미국의 기준금리 차이는 최대 2%포인트를 유지하게 됐습니다.
KBS 뉴스 황경주입니다.
오사수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오사수나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원인을 찾는 데 시간이 드는 데다가 자칫 원인도 규명하지 못하고 끝날 수 있기 때문에 규제를 갖고 움직이는 입장에서는 조심할 거고, 만드는 사람은 마구 만들어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사수나,인구 감소에 대해서는 그리고 생산인구 감소에 대해서는 그것에 맞게 적응을 해야 되는 시점이 왔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