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보증사이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내달 19일까지 접수,보증사이트공원 등 1만 5000㎡ 규모
주민 동의 60% 이상,5년간 마을 지원금 100억
경남 의령군이 공설 화장장을 건립할 땅을 공모한다.혐오시설로 치부되는 화장장을 짓기 위해 건립지 인접 마을에 지원금 100억 원을 내걸었다.
군은 다음 달 19일까지 군립 행복공원과 공설 화장장을 유치할 마을을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이는 민선 8기 오태완 군수의 공약사업 중 하나다.
군은 사업비 100억 원을 투입해 추모와 휴식이 어우러진 화장장 1만 5000㎡를 만든다는 계획이다.공원 1만 2000㎡와 화장로 3기가 들어설 수 있는 3000㎡ 규모의 화장장을 짓겠다는 것이다.
신청은 공고일 현재 기준 건립 후보지 행정마을에 살고 있는 주민들의 동의가 60% 넘는 것을 전제로,개인·마을·법인·단체 대표자가 관련 서류를 꾸려 읍·면사무소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이후 군립장사시설 추진위원회에서 해당 내용을 심의 의결해 최종 부지를 선정한다.군은 화장시설 타당성 검토 용역을 실시하고 설치 조례도 제정하면서 추진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새로 들어설 화장장은 무취·무연·무색‘3무(無)’를 실현하는 자연 친화적 시설로 밑그림을 그리고 있으며,주변으로 공원 등 녹지공간을 만들어 지역 주민들에게 휴식 공간도 확대·제공한다.
최종 건립지 확정 이후 화장장을 중심으로 1km 이내 있는 행정마을은 5년간 100억 원을 지원받는다.지원금으로 지역개발사업을 추진하면서 부대시설 운영권 부여,보증사이트일자리 제공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군 관계자는 “지역 발전의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행복공원 유치에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