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프로야구 시범경기 하이라이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재유행 '비상'…4주 동안 5.8배 늘어
(강릉=뉴스1) 윤왕근 기자 =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재유행 조짐을 보이면서 강원 강릉시가 24시간 비상방역 대응체계로 전환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전국 코로나19 입원환자 수는 2월 첫째 주 이후 감소세를 지속하다 6월 말부터 다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이달 첫째 주에는 전국 입원환자 861명,강원지역 환자수는 최근 1주일간 78명으로 최근 4주 동안 5.8배 급증했다.
이에 따라 강릉시는 급속한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비상방역 대응체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날 현재 비상방역 대응을 24시간 체제로 전환해 코로나19 환자발생 모니터링과 코로나 치료제 사용현황·재고량 파악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처방 의료기관과 약국에 정보를 제공,치료제 수급 현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있다.
시는 특히 만 65세 이상,프로야구 시범경기 하이라이트면역저하자,프로야구 시범경기 하이라이트기저질환자 등 고위험군 감염취약시설인 요양병원과 노인요양시설에는 필요 시 방역 물품 배정 및 종사자 교육,프로야구 시범경기 하이라이트현장점검을 통해 집중관리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여름철 실내에어컨 사용과 많은 사람 간 접촉에 의한 감염병 위험이 커지고 있어,코로나19 확진 시에는 대면접촉을 자제하고 증상완화 후 24시간까지 격리를 권한다”며 “실내 환기와 손 씻기,프로야구 시범경기 하이라이트마스크 착용 등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