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스트랩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업무보고[헤럴드경제=양영경 기자]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우리 경제에 대해 “성장 동력 약화 및 생산성 정체 등으로 경제 전반의 역동성이 저하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최 부총리는 8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업무보고 인사말에서 “상당기간 누적된 고물가·고금리 영향과 수출·내수 부문별 회복 속도 차이 등으로 소상공인 등의 체감 경기는 여전히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최 부총리는 “정부는 취약 부분을 중심으로 민생경제 안정과 경제 회복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삶의 질을 높이고 경제의 지속가능성 강화를 위한 구조개혁도 병행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국민들께서 가장 직접적으로 부담을 느끼는 생활물가 안정과 생계비 경감에도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시장과 가계부채 증가세를 안정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말했다.이 밖에 ▷25조원 규모 소상공인 자영업자 종합대책 ▷생활물가 안정 및 생계비 경감▷역대 최대 규모의 무역금융 ▷국내관광 활성화 등을 통한 내수 촉진 ▷글로벌 공급망 재편 대응 ▷규제 개혁 및 기업 밸류업 등도 중점 추진사항으로 언급했다.
최근 거시경제 지표와 관련해서는 “물가상승률이 2%대로 둔화하는 가운데 수출과 제조업 등을 중심으로 회복세를 보이면서 연초 예상보다 높은 연간 2.6% 수준의 성장이 전망된다”고 말했다.
비즈 스트랩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비즈 스트랩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미국 시장에서의 초고속 성장과 인공지능(AI) 기반 신사업 론칭 등을 통해 극적인 실적 성장이 예상됨에 따라 향후 시장 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비즈 스트랩,- 의대정원 2천 명 배분, 재론의 여지가 없다- 학칙·대입전형 변경 진행…교육의 질 담보할 것- 이탈 전공의 행정처분 전 사전통지·의견제출 거쳐- 의견제출 기간 내 복귀하면 충분히 고려할 것- 의료개혁특위 4월 출범…그 이전에도 대화 추진- 필수의료 수가인상 논의 가능, 필요성 제기해 줘야- 수술 공백, 단계별 대책 준비 중…현명한 판단하길- 교육 자원도 확보…걱정되면 사직 말고 논의하자- 노인빈곤 대책? 경로식당 확보·자택 요양 등으로■ 방송 : SBS 김태현의 정치쇼 (FM 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