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피토틱스 콜린 이노시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KISA(한국인터넷진흥원)는 금융감독원과 가상자산 악용 사이버 범죄 공동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KISA는 사이버위협에 의한 가상자산 관련 침해사고 발생 시,피토틱스 콜린 이노시톨조사·분석 업무를 담당하며 사이버범죄에 연루된 가상자산을 추적할 수 있는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금감원은 내달 19일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시행에 앞서 가상자산 불공정거래 조사업무 수행 및 인프라 구축 추진을 위해 '가상자산조사국'을 신설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가상자산을 이용한 사이버범죄에 대한 정보공유와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한다.주요 내용은 △가상자산 침해사고 공동 조사 △불법 가상자산 주소 정보공유 △가상자산·침해사고 조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인력 교류 △기타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를 위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한 상호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는 것이다.
이상중 KISA 원장은 "최근 점차 지능화되고 있는 사이버범죄 대응을 위해서는 기술 개발뿐만 아니라 수사기관 및 유관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전문역량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력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