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공룡박물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현지 시각 25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오픈AI는 중국 개발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다음 달부터 자사 AI 모델에 대한 접속을 차단할 계획이라고 공지했습니다.
이 같은 내용은 중국 관영 경제일보의 자매지 증권일보 등이 소셜미디어에 게시된 이 메모의 스크린샷을 인용해 보도하면서 알려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중국 알리바바그룹 홀딩스와 텐센트 홀딩스가 투자한 AI 스타트업 지푸AI(Zhipu AI) 등 현지 관련 기업들은 개발자들에게 오픈I 대신 자신들이 개발한 AI 모델 사용을 권장하는 공지를 게시했습니다.
중국에서는 공식적으로 오픈AI에 접근할 수 없지만 많은 개발자가 가상 사설망 등을 통해 이 회사의 AI 모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픈AI 대변인은 이날 성명에서 "오픈 AI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속을 지원하지 않는 지역에서 오는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트래픽을 차단하기 위한 추가 조치를 하고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오픈AI는 수십 개 국가에 관련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지원하고 있지만 중국처럼 서비스 지원을 하지 않는 국가에서 접근할 경우 계정을 차단하거나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오픈AI가 이런 조치를 하게 된 배경은 정확하게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오픈AI는 지난 5월,최근 몇 달 동안 자사 모델을 이용해 여론을 조작하는 은밀한 시도 최소 5건을 차단했다고 공개한 바 있습니다.
또,첨단 AI 기술에 대한 중국의 접근을 억제하기 위한 미국의 압력이 커지는 것과도 맥락이 닿아 있습니다.
미국 재무부가 반도체 칩과 AI 등 국가 안보에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첨단기술에 대한 해외투자를 제안하는 규정을 마련하는 등 미 행정부는 최근 주요 첨단기술에 대한 중국의 접근을 억제하려고 각종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제주도 공룡박물관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제주도 공룡박물관채널 추가
▷ 네이버,제주도 공룡박물관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제주도 공룡박물관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제주도 공룡박물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앵커]전국 의대 교수들이 25일부터 사직서를 제출하고 진료시간을 축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제주도 공룡박물관,그런데 어제 최종 공천 탈락으로 결과가 뒤집히면서 2번이나 컷오프의 충격을 받게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