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투 한방단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애플의 앱스토어 결제 수단 제공 위한
정상적 고객 정보 위수탁
부정결제 여부 확인 외 활용 불가
[파이낸셜뉴스] 카카오페이가 고객 정보를 알리페이와 애플에 동의 없이 불법적으로 제공했다는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정면 반박했다.
먼저 카카오페이는 “애플의 앱스토어 결제 수단 제공을 위한 정상적 고객 정보 위수탁”이라며 "알리페이와 애플과의 3자 협력을 통해 애플 앱스토어에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하는 데 필수적으로 필요한 부정결제 방지 절차를 마련해 두고 있다"고 전했다.
카카오페이에 따르면,여타의 해외 가맹점들과 달리 더 높은 수준의 부정결제 방지 프로세스를 요구하는 애플은 글로벌 최대 핀테크 기업 알리페이와 오래 전부터 협력 관계를 구축해 왔다.이에 애플은 카카오페이를 앱스토어 결제 수단으로 채택함에 있어 알리페이의 시스템을 활용할 것을 권고했으며,이에 따라 3자 간 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카카오페이는 "이 과정에서 불법적 정보 제공을 한 바가 없다"며 "해당 결제를 위해 꼭 필요한 정보 이전은 사용자의 동의가 필요없는 카카오페이-알리페이-애플 간의 업무 위수탁 관계에 따른 처리 위탁 방식으로 이뤄져 왔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신용정보법 제17조 제1항에 따르면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위탁으로 정보가 이전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동의가 요구되지 않는 것으로 규정된다.이 과정에서 위탁자(카카오페이)가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제3자에게 정보 제공할 시 사용자 동의가 불필요하다.수탁자(알리페이,애플)의 이익을 위해 정보를 이전하는 경우에도 사용자 동의가 필요하다.
아울러 카카오페이는 "알리페이와 애플은 카카오페이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받아 마케팅 등 다른 어떤 목적으로도 활용하지 못하도록 되어 있으며,끄투 한방단어카카오페이는 최근 이에 대한 별도의 공식 확인 절차를 진행했다"고 언급했다.
현재 카카오페이는 알리페이에 정보를 제공함에 있어서 무작위 코드로 변경하는 암호화 방식을 적용해 철저히 비식별 조치를 취하고 있다.이에 사용자를 특정할 수 없으며,끄투 한방단어원문 데이터를 유추해낼 수 없고,끄투 한방단어절대로 복호화 할 수 없는 일방향 암호화 방식이 적용되어 있어 부정 결제 탐지 이외의 목적으로는 활용이 불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카카오페이는" 알리페이가 속해 있는 앤트그룹은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바바 그룹과는 별개의 독립된 기업이며,끄투 한방단어카카오페이의 고객정보가 동의없이 중국 최대 커머스 계열사에 넘어갔다고 주장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카카오페이는 지난 5월 금감원의 현장 검사 이후 지금까지 어떠한 공식적인 검사 의견서도 받지 못했으며,이러한 내용이 언론에 먼저 알려지게 되어 매우 당황스럽게 생각한다"며 "향후 조사과정에서 적법한 절차를 통해 입장을 밝히고 성실하게 소명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끄투 한방단어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끄투 한방단어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개인사업자인 경우 거래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신용정보원 온라인 신청시스템(3월 18일부터 개시·cashback.
끄투 한방단어,아울러 운영체제(OS) 및 인터넷 브라우저, 응용프로그램, 오피스소프트웨어(SW)의 최신 버전을 유지하고 보안 패치를 적용할 것을 권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