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모하다 뜻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8일 주총서 지배구조 개편에 주목
서비스 개편 등 네이버 지우기 속도
해외사업서 라인 영향력 강화해야
17일 업계에 따르면 라인야후는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사모하다 뜻이사 선임 등에 관한 안건을 다룰 예정이다.가장 주목되는 건 네이버와의 관계 정리에 대한 부분이다.일본 총무성의 2차 행정지도에 대한 보고서 제출 마감 기한인 오는 7월 1일을 앞두고 정기 주총이 열리는 만큼 구체적인 대책이 나올지가 관심이다.
앞서 일본 총무성은 지난해 11월 발생한 라인 앱 개인정보 유출 사건과 관련,사모하다 뜻라인야후에 두 차례 행정지도를 내리고 조치사항을 보고할 것을 요청했다.행정지도에는 네이버에 대한 기술적 의존 축소,사모하다 뜻자본 관계 개선 등이 포함됐다.
이와 관련,라인야후는 시스템 독립 등 네이버와의 관계를 하나씩 정리 중이다.네이버,네이버클라우드 간의 시스템 분리는 오는 2026년 12월까지 완료할 방침이다.네이버클라우드에서 관리하는 인증시스템 사용을 중단하고,자체 인증시스템으로 대체하기 위한 작업도 진행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소프트뱅크와 네이버가 라인야후의) 자본 관계에 대해 협상 중이기 때문에 정기 주총에서 구체적인 메시지를 내긴 어려울 수도 있다"면서도 "라인야후도 네이버와 협력해서 기술 및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것이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필요한 상황이라 주주를 설득하는 내용이 나올 수 있다"고 진단했다.
네이버의 영향력이 축소되는 방향으로 라인야후가 운영 중인 서비스가 개편되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대표적으로 라인야후는 최근 일본에서 간편결제 서비스 '라인페이'를 내년 4월 30일까지 차례로 종료한다고 발표했다.라인페이는 2014년 라인 앱 결제기능으로 출시,일본에서 서비스가 시작돼 지난달 말 현재 등록자 수는 4400만명에 달한다.태국과 대만에서는 현지 서비스가 지속되지만 일본 내 라인페이는 소프트뱅크가 운영하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페이'로 통합될 예정이다.
일본 정부의 행정 지도 이후 네이버와 관계를 정리하는 중에 나온 조치라는 점에서 일본 내 라인페이 서비스 종료는 소프트뱅크의 지배 구조 재편 작업의 일환이라는 관측도 나온다.업계에서는 7월 1일까지 일본 정부에 제출하는 조치보고서에 지분 매각 내용이 포함되지 않지만,이후 얼마든지 지분 매각을 포함해 네이버와 소프트뱅크간 논의가 시작될 것으로 보고 있다.일본 내 라인페이 서비스 종료 등은 소프트뱅크의 주도권을 강화하려는 조치로 풀이된다.
이지평 한국외국어대학교 융합일본지역학부 교수는 "일본 내 라인페이와 페이페이 통합은 서비스 중복 등을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상황이었다"면서도 "소프트뱅크나 일본 총무성은 계속 네이버 지우기에 나설텐데 대비해서 라인의 해외 비즈니스 부문에서는 확실하게 네이버의 영향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진단했다.
사모하다 뜻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사모하다 뜻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7배 향상시킬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사모하다 뜻,◇보이스피싱 수익금 175억… 백화점 상품권으로 '자금 세탁' 서울 강북경찰서는 중국 보이스피싱 조직과 결탁한 대만 환치기 조직의 국내 총책 등 조직원 등 21명을 사기, 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로 검거하고 범죄수익금 71억원을 압수했다/ 영상=강북경찰서경찰이 범죄 수익 환수에 적극적으로 나서자 범죄 조직들의 수익 세탁 방식도 진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