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민주당,올 2월 “증거 인멸” 고발
지난달 옥영미 전 서장 소환 조사
서장실 등서 관련 파일·서류 확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피습 사건 때 경찰이 현장을 제대로 보존하지 않았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27일 부산 강서경찰서를 압수수색했다.
공수처 관계자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수사2부(부장검사 송창진) 소속 검사와 수사관들이 강서경찰서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공수처는 서장실과 형사과 사무실 등에서 관련 컴퓨터 파일과 서류 등을 확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당대표정치테러대책위원회는 경찰이 지난 1월2일 이 대표 피습 직후 사건 현장을 보존하지 않고 물청소한 것은 범행 현장 훼손이자 증거 인멸이라며 지난 2월 우철문 부산지방경찰청장과 옥영미 전 부산 강서경찰서장을 공수처에 고발했다.공수처는 지난달 27일 옥 전 서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이 대표 피습 직후 현장을 정리한 경위 등을 조사했다.옥 전 서장은 지난 2월 대기발령됐다.
우 부산청장은 앞서 “이미 범인이 검거됐고 증거물이 충분히 확보됐고 방송사,파워캠당직자,파워캠지지자 등이 다 있어 현장을 보존할 필요성이 없다고 판단한 것”이라고 밝혔다.윤희근 경찰청장도 앞서 민주당의 고발과 관련해 “정치적 사안으로 수사기관 책임자를 고발한 게 안타깝다”며 “수많은 수사 경찰관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파워캠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파워캠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단체장만 하다가 여의도 정치, 특히 공천을 경험해보지 못한 채 당 대표가 됐고 이 때문에 협상이나 조정의 역량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했다는 이야기다.
파워캠,공수처로서는 국가를 대표해 공무로 출국하는 데 무턱대고 막아 세울 수도 없고, 그렇다고 조사도 없이 핵심 피의자를 보내주기도 어려운 난감한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