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동행복권 연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7월 8일부터 일주일 간 투표…아마존,동행복권 연금투표 통과 시 노조와 임금 협상영국 아마존 직원들이 노동조합 설립을 요구하며 운영진 선출 투표를 진행 중이다.
지난 8일(현지시간) 더스탠다드 등 외신에 따르면,동행복권 연금영국 아마존의 코번트리 창고 직원들이 대표를 비롯한 노조 운영진을 뽑기 위한 투표를 진행 중이다.투표는 이날부터 일주일간 진행되며,최소 40% 이상의 직원들이 찬성해야 노조가 인정받게 된다.
영국산별노조(GMB)와 아마존의 경영진은 2주 동안 소규모 그룹 직원들과 회의를 통해 노조 필요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GMB 측은 3천명 이상의 근로자가 투표에 참여할 예정이며,동행복권 연금결과는 7월 중순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만약 투표가 통과되면,아마존은 영국에서 최초로 공식적으로 노조를 인정하고 집단 협상 체제를 마련해야 한다.이는 아마존이 노동자들을 대하는 방식에 대해 오랫동안 비판을 받아온 상황의 변곡점이 될 수 있다
GMB 관계자는 "아마존이 노조 설립을 저지하기 위해 막대한 자원을 투자하고 있다"며 "아마존은 세계에서 가장 반노조적인 기업 중 하나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아마존 대변인은 "우리에겐 직원들과의 대화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직장 문화가 있다.아마존은 직원들에게 경쟁력 있는 임금과 복리후생을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급여 인상을 검토한다"며 "최저 급여는 시간당 12.3파운드(약 원)와 13파운드(약 원)로 인상됐다.이는 2년 동안 20%,2018년 이후로 50% 인상된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