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테크모 월드컵 98 기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최남호 산업차관,테크모 월드컵 98 기술알뜰주유소 현장 방문
정부 "인상 자제 주유소에 인센티브 부여"
정부가 유류세 인하율을 축소하기로 결정한 가운데,가격 인상을 자제하는 주유소에 추가 인센티브를 부여하기로 했다.
1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최남호 산업부 2차관은 이날 경기 안양시 안양동의 한 알뜰주유소를 찾아 이 같은 방안을 논의했다.정부는 유류세 일부 환원 결정 이후 수요가 급증한 석유류 물량 공급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급격한 가격 인상이 없도록 업계의 자발적인 협조를 요청해왔다.
산업부는 올해 상반기 수도권,테크모 월드컵 98 기술대도시를 중심으로 알뜰주유소 27곳을 선정한 데 이어 하반기에도 13곳을 추가 선정했다.알뜰주유소의 경우 재고 물량이 확보된 이달 첫째 주에는 유류세 환원분 반영을 최소화하고,테크모 월드컵 98 기술둘째 주부터 점진적으로 가격에 반영될 수 있도록 가격 인상 자제 주유소에 대한 추가적인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앞서 정부는 유류세 인하를 2개월 더 연장하기로 하면서 국제 유가 안정화 추세를 반영해 인하율을 축소하기로 했다.이에 따라 이날부터 유류세 인하율은 휘발유가 25%에서 20%,경유가 37%에서 30%,LPG가 37%에서 30%로 각각 축소됐다.이로 인해 L당 휘발유 가격은 약 41원,경유는 약 38원,테크모 월드컵 98 기술LPG는 약 12원씩 인상 요인이 발생했다.
최남호 차관은 "유류세 일부 환원으로 국민이 느끼는 부담이 높아질 수 있다"며 "국민 기름값 지킴이로서 알뜰주유소가 보다 적극적으로 가격 상승을 억제하는 역할을 수행해야 하고,업계도 유류세 환원분을 단계적으로 반영하는 상생의 정신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산업부는 유류세 환원분을 초과하는 가격 인상이 없도록 7월 한 달간 판매가격 모니터링을 강화할 계획이다.아울러 가격 상승기에 편승해 물가 상승을 부추기거나 가짜 석유 등을 불법 유통하는 행위 등을 단속하기 위한 범부처 시장 점검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당초 목표대로 알뜰주유소 40곳에 대한 추가 선정도 연내 마무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