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트로알베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캡처.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중국의 외과의사가 이탈리아 로마에서 원격 수술로 중국 베이징에 있는 환자의 전립선 제거 수술에 성공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1일 보도했다.
SCMP는 중국 인민해방군의 공식 사이트와 관영 중국중앙(CC)TV의 보도를 인용,비스트로알베르인민해방군 종합병원 비뇨기과 장쉬 과장이 지난 5∼7일 로마에서 열린 복강경·로봇 공학 & AI 콘퍼런스 기간 해당 수술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세계 최초 실시간 대륙횡단 원격 로봇 전립선 제거 수술이라고 설명했다.
보도에 따르면 장 과장은 로마에서 환자가 있는 베이징의 수술방에 놓인 로봇팔을 원격 조정해 수술을 진행했다.
수술은 환자의 실시간 모습을 보여주는 수술 콘솔(console)을 활용해 집도의가 로봇팔의 움직임을 포착하고 지시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장 과장은 CCTV에 "원격 수술의 최대 문제는 통신이며 그것에 지연이 발생하느냐 여부"라며 "오늘날 수술은 기본적으로 지연이 없고 거의 현장 수술과 같다"고 말했다.
이번 수술에 앞서 장 과장 팀은 원격 수술과 관련된 동물 대상 실험 연구를 100여차례 진행했다.
장 과장은 원격 수술이 미래 군 의료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다면서 중국의 국제 수색과 구조 팀을 위해 원격 수술 장비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스트로알베르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비스트로알베르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기자>프랑스 보르도산 와인입니다.
비스트로알베르,이어 "학교와 병원을 떠난다는 결정을 발표하는 마음은 무겁고 참담하지만, 이런 결정은 필수의료를 살리고 더 좋은 방향으로 의료를 바꾸어 나가는 대화와 토론의 장을 만들기 위한 고육지책"이라며 "정부와 의사 단체 모두 한 발씩만 양보해 진지한 논의를 시작할 수 있는 단초를 마련해주길 요청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