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까무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앵커▶
베트남 등 동남아 일대 마약조직과 연계돼 마약류를 밀수입,아까무스유통하거나 마약을 투약한 80여 명이 경찰에 검거됐습니다.
이들은 마약조직에 가담하기 위해 총책에게 충성맹세 영상을 찍어 보내고 가족 정보까지 넘긴 걸로 드러났습니다.
변윤재 기자입니다.
◀ 리포트▶
"오늘부터 00님의 지시로 일하게 된‥"
"만약 물건을 가지고 도망가거나 문제가 생길 시 제 집에 마약 배달이 오는 것에 동의하며‥"
마약 조직원들이 범죄에 가담하기 전 촬영한 이른바 '충성맹세' 영상입니다.
조직에 들어가기 위해 이들은 영상과 함께 가족관계증명서,아까무스주민등록 등·초본 등을 해외 총책에게 전송했습니다.
대부분 20대 사회초년생으로 금전 문제에 시달리던 중 SNS 광고를 보고 큰돈을 벌 수 있다는 말에 마약 범죄에 손을 댄 것으로 경찰 조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이들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7월까지 태국과 베트남 마약조직과 연계돼 마약을 국내로 몰래 들여온 뒤 유통한 혐의를 받습니다.
과자 봉지 속,여성용 속옷,일반 유리용기 안에서도 숨겨진 마약류들이 줄줄이 나왔는데 이런 식으로 경찰이 압수한 마약류는 6만여 명이 동시에 투약할 수 있는 양의 필로폰을 비롯해,대마,엑스터시 등 다섯 종류에 이릅니다.
경찰은 지난해 9월 "지인이 필로폰을 투약한다"는 신고를 받고 수사를 벌인 끝에 투약사범 52명과 판매책 28명,아까무스밀수책 6명을 차례로 잡아들였습니다.
경찰은 일당 중 34명을 구속하는 한편,아까무스해외에 있는 총책과 아직 적발되지 않은 국내 중간책을 쫓아 수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이들이 마약을 사고팔아 벌어들인 돈에 대해서는 범죄수익추적팀을 동원해 끝까지 추징하겠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MBC뉴스 변윤재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아까무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아까무스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그런데 일부 위원 반대가 있었고 그런 경우 공개 투표를 할 수가 없단 점을 이해해 주셔야 한다"고 설명했다.
아까무스,일·생활 균형위원회에서는 근로시간 단축 및 유연성, 건강권 보호, 일하는 방식 개선, 일·육아 양립 지원방안을, 계속고용위원회에서는 정년연장 방안에 따른 임금체계 개편, 중고령층 노동시장 참여 확대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