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www.nlotto.co.kr 6/45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경찰은 곧바로 화성 공장 화재 사고 책임자 5명을 형사입건했습니다.
이들은 모두 출국금지 조치 됐는데요.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한 만큼 경찰도 수사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조성흠 기자입니다.
[기자]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래 최악의 산업 재해로 기록된 '화성 공장 화재'.
30여명의 사상자가 나오면서 검경 모두 '중대재해' 사건으로 보고 전담수사팀을 구성,www.nlotto.co.kr 6/45일찌감치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경찰은 사고 다음날 바로 박모 대표 등 사고 책임자 5명에 대해 업무상과실치사상 등 혐의로 입건하고 전원을 출국금지 조치했습니다.
해당 공장은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사업장인 만큼 경찰은 물론 고용노동당국의 법 위반 행위에 대한 수사도 이어질 전망입니다.
경찰이 회사 관계자들의 과실여부를 밝히려면 정확한 화재 원인 파악이 급선무입니다.
불이 난 3동 2층 내부에 제품 생산과 출하 과정에 불량 문제가 없었는지,www.nlotto.co.kr 6/45계단 등 출구로 향하는 곳에 대피를 막는 장애물이 있었는지 등을 조사할 전망입니다.
또 불과 15초만에 작업장 전체를 뒤덮을 정도로 연소가 빠르게 이뤄진 이유와 공장 측 주장대로 화재 진화 시설이 제대로 갖춰져 작동했는지 등이 수사 대상입니다.
<오석봉 / 경기남부경찰청 과학수사대장> "정확한 화재원인을 밝히기 위한 발화장소,www.nlotto.co.kr 6/45발화원인,www.nlotto.co.kr 6/45단시간에 걸쳐 화재가 확산돼 많은 인명피해 발생한 이유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감식을 실시했습니다."
이와 함께 화재시 대처 요령,www.nlotto.co.kr 6/45탈출 방법 등 외국인 근로자들을 상대로 안전교육이 제대로 이뤄졌는지도 확인해야 할 부분입니다.
여기에 이틀 전인 지난 22일 바로 옆 2동에서 불이 났다가 자체 진화한 경위와 이번 화재와의 연관성도 향후 수사과정에서 드러날지 관심입니다.
연합뉴스TV 조성흠입니다.
#화성 #리튬전지 #화재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