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 속 미분
스페인·핀란드 유통 업체와 판매권 인정 계약 마무리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은 스페인,야구 속 미분핀란드 유통 업체와 계약을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각 업체가 여러 국가에 보유 중인 자체 영업망 내 메디큐브 화장품과 '메디큐브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의 판매권을 인정하는 내용이다.
스페인 유통 업체는 본국을 중심으로 프랑스,이탈리아,야구 속 미분독일 등 서유럽 지역에 유통망을 가진 업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스페인은 패션과 뷰티 소비력이 높은 국가로 분류된다"며 "중남미 대륙 스페인어권 지역에도 경제·문화적 영향을 끼치고 있어 향후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핀란드 유통 업체는 본국과 스칸디나비아 문화권 국가들,에스토니아에 매장을 두고 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핀란드 유통 국가들은 국내총생산(GDP)이 매우 높은 축에 속한다"며 "판로가 안정화되면 향후 상당한 매출이 발생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그간 에이피알은 북미와 극동아시아 지역 중심으로 매출이 발생했다.기업 전체 매출의 약 40%(지난해 기준 2000억원 이상)가 해외에서 거둔 것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지속적인 글로벌 시장 다변화를 통해 K 뷰티테크의 영역을 전 세계 구석구석 퍼뜨리겠다"고 말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