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스널 fc 대 웨스트 햄 통계
"첫인상이 브랜드 가치 결정" '최초 타이틀' 앞세워 지역 랜드마크 예약
금호건설,고양시 첫 '아테라' 브랜드 '고양 장항 아테라' 선보여
15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동탄2신도시에서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가 첫 적용된 '힐스테이트 동탄(2019년 2월 입주)'의 전용 84㎡ 타입은 작년 5월 7억2,000만원에 거래된 후 1년 만인 올 5월 1억1,000만원 오른 8억3,000만원에 거래됐다.단지의 행정구역인 화성시 목동의 아파트 매매가가 같은 기간(2023년 5월~2023년 5월) -5.94% 하락한 것과 대비된다.
또한 현대BS&C(현대비에스앤씨)의 고급주택 브랜드 '헤리엇'이 고양 삼송지구에서 처음 선보인 '삼송역 현대헤리엇(2020년 10월 입주)' 역시 전용 59㎡가 올 2월 6억2,300만원에 거래돼 작년 동월(5억5,000만원) 대비 7,300만원 올랐다.같은 기간(2023년 2월~2024년 2월),아스널 fc 대 웨스트 햄 통계단지가 속한 고양시 삼송동의 아파트 매매가가 약 -1.32% 떨어진 것을 감안하면 지역 첫 브랜드 단지는 안정적인 가격흐름을 보인 셈이다.
실제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를 살펴보면,금호건설이 주택 브랜드 '아테라'를 런칭한 후 충북 청주에서 처음 선보인 '청주테크노폴리스아테라'는 올 7월 진행된 청약에서 521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만4,아스널 fc 대 웨스트 햄 통계692명이 몰려 평균 47.39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쳤다.
아울러 같은 달 분양에 나선 과천 첫 디에트르 브랜드인 '과천 디에트르 퍼스티지'와 그에 앞서 6월에 공급된 순천 첫 자이 아파트인 '순천그랜드파크자이' 역시 각각 228.51대 1과 11.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가운데,경기도 고양시 첫 '아테라' 브랜드 단지인 '고양 장항 아테라'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금호건설 컨소시엄이 장항지구 B-3블록(경기도 고양시 장항동 일원)에 조성하는 '고양 장항 아테라'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총 76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전 가구,선호도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 구성이 특징이다.
'고양 장항 아테라'는 금호건설이 새 주거브랜드 '아테라' 런칭 이후 고양시에 처음 선보이는 분양단지라는 상징성을 갖추고 있다.'아테라'는 '예술(ART)'과 '대지(TERRA)',그리고 '시대(ERA)'의 합성어로,삶의 공간인 집을 '대지 위의 예술'로 만들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자연과 사람,아스널 fc 대 웨스트 햄 통계공간의 조화로움은 물론,일상의 여유로움이 깃든 주거 공간을 선보여 고객들 삶에 진정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장항지구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일원 대지면적 196만여㎡ 부지에 인구 2만7,000여명,건설호수 1만1,800여호 등으로 계획된 공공주택지구다.생활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갖춰지고 있는 데다,주변으로 대규모 개발호재도 줄을 잇고 있는 등 향후 경기 서부권역 최대 거점도시로의 도약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고양 장항 아테라'는 지역 내 노른자위에 들어서는 만큼,우수한 생활 인프라가 장점으로 꼽힌다.단지와 맞닿은 한류월드로 등을 통해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인근 자유로,제2자유로 이용시 장항IC 및 한류월드IC 등의 진출입도 편리하다.차량 6분 거리에 3호선 마두역이 위치해 있고,인근에 GTX-A 노선인 킨텍스역(가칭)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서울 및 인접한 수도권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돋보인다.단지 앞에 위치한 장항초등학교 및 유치원이 올해 9월 개교를 앞두고 있다.중학교,고등학교 등 각급 학교 예정부지가 도보 5분 거리에 있고,백마 학원가 및 킨텍스 학원가 등 주요 학원가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다.
여기에 롯데백화점 일산점,아스널 fc 대 웨스트 햄 통계현대백화점 킨텍스점,킨텍스,라페스타,원마운트 등 쇼핑문화시설과 트레이더스 홈세일 클럽,코스트코 일산점,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등 다채롭고 수준 높은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일산호수공원 및 한강 등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한 데다,아스널 fc 대 웨스트 햄 통계입주민들의 여가선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한편,'고양 장항 아테라'는 금호건설의 새 주거브랜드 '아테라'가 적용되는 만큼,상품성도 차별화된다.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고,단지 내 다양한 조경요소를 도입하는 한편 지상은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구현하는 등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가격 메리트도 갖췄다.공공주택지구 내 분양단지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유사평형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고물가,고금리에 더해 공사비 증가로 인한 분양가 상승흐름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되면서,무주택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을 위한 한 줄기 단비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이밖에,장항지구 내 희소성 높은 민간분양단지로 공급돼 공공분양과 달리 상대적으로 청약 문턱이 낮다는 점도 가치를 더한다.
'고양 장항 아테라'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은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