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방송 채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뉴스리뷰]
[앵커]
한일 재무장관이 최근 양국 통화가치 하락에 한목소리로 우려를 표시했습니다.
글로벌 강달러에 원화와 엔화가 동반 약세를 거듭하는 상황에서 구두개입성 카드를 재차 꺼낸 것으로 풀이됩니다.
강은나래 기자입니다.
[기자]
한일 재무장관회의가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렸습니다.
한국에서 이 회의가 개최된 것은 8년 만입니다.
최상목 부총리는 양국이 "공통 문제를 해결하는 공동 대응 파트너"라고 강조했습니다.
<최상목 /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요 20개국 등 다자무대뿐 아니라 한일·한일중 재무장관회의 등 다양한 계기에서 양국 신뢰를 토대로 협력하여 국제사회 주요 이슈 해결하는데 한국과 일본이 기여할 것을 제안합니다."
회의 후 양국 장관은 공동보도문을 통해 "양국 통화의 급격한 가치하락에 심각한 우려를 공유했다"고 밝히고,"적절한 조치를 계속 취해나갈 것을 재확인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지난 4월 주요 G20 재무장관회의가 열린 미국 워싱턴 D.C에서 함께 구두 개입에 나선 데 이어 다시 한번 공동 메시지를 낸 겁니다.
양국 장관은 작년에 재개된 100억 달러 규모의 통화스와프를 통해 한일 금융 안전성을 강화하고,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방송 채널개선 방향을 계속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일본 측은 우리 정부가 추진하는 세계국채지수 편입 등에 대해서도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스즈키 슌이치 / 일본 재무상> "아세안+3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공동의장국을 맡은 한국과 일본의 리더십에 의해 신속금융지원제도 설립에 정식 합의한 점이 한일 협력의 상징이라고 생각합니다."
한편,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방송 채널스즈키 슌이치 일본 재무상은 회의에 앞서 화성 공장 화재를 언급하면서 유족에 애도를 표하고 희생자들 명복을 기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강은나래입니다.()
[영상취재기자 김동화]
#한일 #재무장관회의 #최상목 #스즈키_이치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