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MMORPG 추천
NO.2: PC RPG 게임 추천
NO.3: Path of Exile 2
NO.4: RPG 게임 추천
NO.5: pc 온라인 rpg게임 추천
NO.6: pc게임 순위
NO.7: rpg게임 순위
NO.8: 무과금 rpg pc게임 추천
NO.9: 무료 RPG 게임 추천
NO.10: 스팀 RPG 게임 추천
NO.11: 스팀 온라인 rpg게임 추천
NO.12: 온라인 RPG 게임 순위
NO.13: 온라인 RPG 게임 추천 디시
NO.14: 온라인 rpg 게임 추천
NO.15: 온라인 rpg 게임 추천 디시
NO.16: 온라인 rpg게임 추천
NO.17: 온라인 rpg게임 추천 디시
NO.18: 온라인 게임 추천
NO.19: 판타지 RPG 게임 추천
"8명 재판관 모두 참여 다듬어진 문장 나와"
"시간 걸려도 8대 0 만장일치가 중요했다"
"민주주의,슬롯 머신 기호 무료다수 뜻 세우는 지도자 나타날 것"[이데일리 성주원 기자] 문형배 전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이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심판 과정에서 만장일치 결정을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문 전 대행은 과거 오랜 기간 자신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준 김장하 선생과 지난 2일 6년만에 만나 탄핵심판 과정의 뒷이야기 등을 나눴다.
그는 만장일치의 중요성에 대해 “몇 대 몇으로 나가면 소수의견을 가지고 다수의견을 공격할 수밖에 없다”며 “시간이 조금 늦더라도 만장일치를 하는 게 좋겠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탄핵 선고문과 관련해서는 “평의 기간이 길어 고칠 시간이 많았다”며 “보통은 주심이 고치는데,이번에는 8명의 재판관이 모두 고쳐 더 다듬어진 문장이 나왔다”고 답했다.
문 전 대행은 판결문 작성 과정에서 “소수의견조차도 담아내 보자”는 의견 조율이 있었다고 밝혔다.그는 “모든 쟁점을 검토하는 과정에서 의견이 갈릴 수밖에 없다”며 “그 의견들을 하나하나 설득하는 과정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 “탄핵 결정이 비교적 후유증이 적었다”며 “우리들(헌법재판관들)의 노력이 빛을 발휘했다”고 평가했다.
김장하 선생이 “민주주의의 꽃은 다수결인데‘요란한 소수가 조용한 다수를 지배한다’는 것을 어떻게 해석해야 되는건가”라며 묻자 문 전 대행은 “요란한 소수를 설득하고 다수의 뜻을 세워나가는 지도자가 나타날 것”이라며 “그런 체제가 가능한 게 민주주의”라고 답했다.그는 “대통령 탄핵도 그런 연장선상에서 이뤄진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 전 대행은 자신의 법조인 경력과 관련해 “사법연수원 다닐 때는 인권변호사를 하려고 했었다”며 “하지만 자신이 감당하기 힘든 일을 했을 때 그 끝이 안 좋다는 생각에 지역법관의 길을 선택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PC RPG 게임 추천
온라인 rpg게임 추천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서울교통공사는 이날 오전 “지하철 5호선 상하행선 모두 열차 운행이 평소보다 25분씩 지연되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 rpg게임 추천,환자 곁으로 즉시 돌아오라며 "이는 패배도 부끄러운 일도 아니다"라는 정부의 발언에는, "총선 욕심을 잠시 내려놓으시고, 진심으로 저와 친구들이 병원으로, 필수의료로 돌아갈 수 있게 해 달라"고 맞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