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26年國... – 亞洲...
NO.2: 2026년 FIFA 월드...
NO.3: 대한민국 쿠웨이트 중계
NO.4: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우즈베키스탄
NO.5: 쿠웨이트 대 한국 경기 티켓
NO.6: 쿠웨이트 한국
NO.7: 쿠웨이트전 라인업
NO.8: 쿠웨이트전 중계
NO.9: 한국 U-23 대 쿠웨이트 U-23 축구 국가 대표팀 라인업
NO.10: 한국 대 쿠웨이트 아시안 게임
NO.11: 한국 아시안게임 축구 우승
NO.12: 한국 축구 일정
NO.13: 한국 쿠웨이트 2005
NO.14: 한국 쿠웨이트 2012
NO.15: 한국 쿠웨이트 축구
NO.16: 한국 쿠웨이트 축구 무료 중계
NO.17: 한국 쿠웨이트 축구 전적
NO.18: 한국 쿠웨이트 축구 중계
NO.19: 한국-쿠웨이트 전적
[앵커]
한국수력원자력이 수주한 체코 원자력발전소 본계약 서명을 하루 앞두고 체코 법원의 중지 결정이 나왔습니다.
체코 정부는 선정 절차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인데 현지에 대규모 대표단을 보낸 우리 정부는 당혹감 속에 대응책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체코 프라하에서 박기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 수주한 26조 원 규모의 체코 원전 사업 서명식 하루 전날.
체코 법원이 제동을 걸었습니다.
입찰 경쟁에서 탈락한 프랑스전력공사의 행정소송 가처분 신청을 받아줬습니다.
법원은 계약이 체결되면 프랑스전력공사가 나중에 본안 소송에서 유리한 판결을 받더라도 공공 계약을 따낼 기회를 잃게 된다고 계약 체결 중지 명령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갑작스러운 법원 결정에 체코 정부 측은 총리가 직접 반박에 나섰습니다.
한수원이 선정된 절차에 문제가 없었다면서 법원의 신속한 판결을 촉구했습니다.
서명식에 대규모 대표단을 파견한 우리 정부는 빈손으로 돌아갈 상황을 맞게 됐습니다.
안덕근 산업부 장관과 박상우 국토부 장관에 외교부와 과기정통부,토토 핫 도메인중소벤처기업부 차관까지 고위급 인사들이 현지에 도착한 가운데 서명식 자체가 취소됐습니다.
계약 당사자인 한수원 측은 체코 법원이 가처분 신청을 인용할 것으로 예상하지 못해서 계약식을 추진했다는 입장입니다.
프랑스전력공사의 입찰 결과 훼손 시도에 유감을 표하면서 발주처인 체코 전력공사 측과 구체적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역대 두 번째 원전 수출이라는 축포를 터뜨리기 직전 떨어진 날벼락에 우리 정부와 체코 정부 모두 당혹스러워하는 모습입니다.
대규모 인력과 재원이 동원된 체코 원전 사업이 언제쯤 본격적으로 진행될 수 있을지도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체코 프라하에서 YTN 박기완입니다.
화면제공;산업부 공동취재단
촬영기자;박재상
영상편집;서영미
디자인;김진호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쿠웨이트 한국
한국 대 쿠웨이트 아시안 게임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이번 대선에 당선돼 또다시 6년 임기를 채운다면 푸틴은 '철권 통치자'로 군림했던 스탈린의 29년 집권 기록을 깨게 됩니다.
한국 대 쿠웨이트 아시안 게임,주 전 비서관은 하태경 의원의 지역구 이동으로 공석이 된 부산 해운대갑에서 박지형 변호사, 전성하 전 부산시 투자유치협력관, 박원석 코레일유통 이사를 제치고 단수 공천 대상자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