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야구 강의

산프레체 히로시마 경기 - Slot=2024-12-04%2Fddbzaw.html

NO.1: 산프레체 히로시마 경기

NO.2: 산프레체 히로시마 경기장

K-클라우드 기술개발사업 예타 통과

과기정통부 로고./조선비즈DB
과기정통부 로고./조선비즈DB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함께 기획한‘AI반도체를 활용한 K-클라우드 기술개발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예타 결과는 26일 개최된 2024년 제5회 국가연구개발사업평가 총괄위원회 심의·의결을 통해 확정됐다.총 사업비는 4031억원이며,사업기간은 2025~2030년(6년)이다.

최근 글로벌 AI 기술패권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는 만큼,AI반도체와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정부는 K-클라우드 기술개발사업을 통해 저전력·고성능 국산 AI반도체(NPU,PIM 등)에 특화된 세계 최고 수준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HW·SW 핵심기술을 확보 우리나라 AI컴퓨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정부는 K-클라우드 기술개발사업에 2025년부터 2030년까지 6년간 총 4031억원(국비 3426억원)을 투자해 국산 AI반도체 기반 데이터센터 인프라 및 HW,데이터센터 컴퓨팅 SW,AI반도체 특화 클라우드 기술 등 3개 전략분야 28개 세부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업이 종료되는 2030년에는 국산 AI반도체 기반 AI컴퓨팅 학습/추론 성능효율을 글로벌 TOP3 수준으로 강화하고,산프레체 히로시마 경기AI데이터센터 국산화율을 20%로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또 K-클라우드 기술개발사업은 AI반도체 기업,산프레체 히로시마 경기시스템 SW 기업,산프레체 히로시마 경기클라우드 기업,산프레체 히로시마 경기AI기업 등 AI-반도체 가치사슬 전반의 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정부는 이러한 기술 혁신과 산업 활성화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AI 생태계 구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았다.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은 “K-클라우드 기술개발사업은 AI시대 핵심 인프라인 AI데이터센터를 우리 기술로 완성하기 위해 필수적인 사업이며,디지털 탄소중립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지속가능한 AI생태계를 조성하고 AI와 AI반도체 기술혁신을 달성하는 등 AI-반도체 이니셔티브를 성공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산프레체 히로시마 경기

:박 원내대표는 지난달 초 언론 인터뷰를 통해 "아무리 비싼 집이라도 1주택이고 실제 거주한다면 과세 대상에서 빠져야 한다"고 발언했다.

산프레체 히로시마 경기,이후 중국은 2014년 ‘창어 3호’를, 인도는 지난해 8월 ‘찬드라얀 3호’, 일본은 지난달 20일 ‘슬림’을 달에 착륙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