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gta5 스틸트 아파트 추천
FCP,gta5 스틸트 아파트 추천KT&G에 서한 발송
이사회에 CEO 보상 방식 변경 요구
“기본급 1억에 인센티브 주가 상승 반영해야”
행동주의펀드 플래쉬라이트 캐피탈 파트너스(FCP)가 KT&G에 최고경영자(CEO) 보상을‘스톡 그랜트(회사가 임직원에게 자기주식을 직접 무상으로 교부하는 것)’방식으로 개편할 것을 제안했다.
FCP는 11일 보도자료를 통해 KT&G 이사회에 이 같은 보상 프로그램 내용을 담은 제안서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FCP는 이번 제안에서 방경만 KT&G 대표이사 사장의 기본급을 1억원으로 하고,gta5 스틸트 아파트 추천실적 성장을 전제로 주가에 따라 방 사장에게 주식을 지급하는 방식을 요구했다.단 주식 처분은 3년간 제한된다.
이외 다른 인센티브와 수당은 일절 없으며,지급 시기는 방 사장의 임기가 종료되는 2027년 3월이다.
방 사장의 인센티브는 취임 당시 주가 9만3700원 기준 KT&G 시가총액 증가분의 약 0.1%로 산정한 바 있다.
주가가 2배가 되면 5만3000주를 지급받아 최대 100억원 상당을 인센티브로 받게 되는 구조다.
FCP는 이번 보도자료에서 지난 3월 KT&G 이사회에 주가 연동 성과보상제 도입을 요구했다고 밝혔다.그러나 3개월이 지나도록 KT&G가 변화를 보이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FCP는 “백복인 전 사장은 주가와 영업이익을 폭락시키고도 26억원을 받아 업계‘연봉킹’이 됐다”며 “이런 결정을 내린 이사회를 허위 출장서까지 작성하며 부부 동반으로 해외관광을 시켜준 업무상 횡령 혐의로 이사회와 함께 경찰조사를 받는 중”이라고 밝혔다.
FCP는 이사회의 답변 시한을 이달까지로 정했다.
KT&G도 FCP의 이런 제안에 대해 입장을 내놨다.
KT&G는 “경영진의 책임경영과 주주와 경영진의 이해관계 일치,주주가치 극대화를 위해 이미 2021년 5월 주식 보상제도를 도입했다”며 “올해부터 CEO 장기성과급 중 주식 보상의 비중을 60%까지 확대하고 단기성과급에도 주식 보상을 신규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어 “장기성과급의 경우 양도제한 조건부주식(RSU) 지급방식을 통해 일정 기간 권리 확정 기간을 부여하고 3년간의 이연 지급 방식을 적용해 장기적 관점에서 주주가치와 보상제도가 연계될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RSU는 임직원이 장기적 성과를 내도록 독려하는 주식 기반 인센티브 제도다.
기존 성과급제가 단기 성과에 치중하게 된다는 지적에 따라 무상으로 주식(자사주)을 부여하되 일정 기간 재직 등 조건을 충족해야 실제 귀속되도록 설계된 성과 장기 이연 보상 제도다.
KT&G는 “주가가 내려갈수록 사장 연봉이 올라가는 주가 반비례 시스템이라는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덧붙였다.
gta5 스틸트 아파트 추천
:뉴로메카, 작년 영업손실 146억…전년比 87%↑뉴스 기사[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뉴로메카(348340)는 연결기준 지난해 영업손실이 전년대비 87.
gta5 스틸트 아파트 추천,바이든·트럼프, ‘후보사퇴’ 헤일리 지지한 유권자에 러브콜 경쟁바이든, 헤일리 용기에 극찬“그녀 지지자위한 자리있다”트럼프는 “MAGA 동참하라” 중도·보수 표심확장 안간힘헤일리, 트럼프 지지표명 안해“추가 득표는 트럼프에 달려”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에서 6일(현지시간) 중도하차한 니키 헤일리 전 유엔주재 미국 대사<로이터·연합뉴스>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6일(현지시간) 공화당 대선주자에서 중도하차한 니키 헤일리 전 유엔주재 미국대사를 지지했던 유권자들에게 강력한 러브콜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