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궁금한 이야기 y 도박
NO.2: 궁금한이야기 도박
디인포메이션 "젠슨 황 지난달 中 방문 때 알리바바 등에 알려"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재판매 및 DB 금지]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인공지능(AI) 칩 선두 주자 엔비디아가 미 정부의 수출 규제를 피해 중국에 판매할 수 있는 칩을 개발하고 있다고 디인포메이션이 지난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매체는 엔비디아가 일부 중국 주요 고객들에 자사의 AI 칩이 미국의 수출 규제를 위반하지 않으면서도 중국 기업에 판매될 수 있도록 칩 설계를 조정하고 있다고 알렸다고 전했다.
엔비디아의 이런 새로운 칩 개발은 기존에 판매해 오던 H20 칩의 중국 수출길이 사실상 막혔기 때문이다.
H20 칩은 그간 미국 정부의 규제 적용을 받지 않는 한도 내에서 엔비디아가 중국에 제공할 수 있는 가장 최고급 사양의 AI 칩이었다.
엔비디아는 규제를 피하기 위해 기존 H100 칩에서 성능이 낮아진 H20 칩을 제작해 중국에 수출해왔는데,최근 트럼프 행정부가 해당 규제를 강화하면서 성능이 낮은 H20 칩까지로 수출 제한 조치가 확장됐다.
소식통은 엔비디아가 알리바바,틱톡의 모회사 바이트댄스,텐센트 홀딩스 등과 대화를 나눴으며,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 젠슨 황이 최근 베이징을 방문한 자리에서 고객들에게 자신의 계획을 알렸다고 전했다.
황 CEO는 지난달 중순 베이징을 방문했으며,이는 미국 정부가 H20 AI 칩의 중국 수출을 제한한 지 며칠 뒤였다.
당시 엔비디아는 H20에 대한 수출 제한으로 인해 약 55억 달러의 손실이 발생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엔비디아는 고객들에게 새 칩의 샘플이 이르면 오는 6월에 제공될 것이라고 알렸다.또 회사는 최신 AI 칩인 블랙웰의 중국 전용 버전도 여전히 개발 중이라고 이 매체는 보도했다.
엔비디아는 첨단 AI 칩 시장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데,꽁 머니 바카라 사이트미국은 국가 안보와 AI 경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가장 강력한 칩의 대중국 수출을 제한해 왔다.
궁금한 이야기 y 도박
궁금한 이야기 도박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헤럴드 DB][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지난해 민간 아파트 분양이 이뤄진 서울 18개 구 가운데 도봉구, 구로구, 은평구 등 3곳을 제외한 15곳의 평균 분양가가 3.
궁금한 이야기 도박,관련주들이 비트코인 상승세보다 더 가파르게 오르는 양상인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