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포커 확률과 통계
한컴아카데미·조선대학교,포커 확률과 통계조선대학교-한컴글로컬연구센터 공동 설립
국내 유학생 및 외국인 대상 한국어 교육 공동 진행,포커 확률과 통계한국 문화 연구 등 추진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인 에듀테크 전문 기업 한컴아카데미와 조선대학교가 한국어교육 및 한국 문화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들은 조선대학교의 한국어 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고,포커 확률과 통계나아가 조선대 대외협력처 산하에 '조선대학교-한컴글로컬연구센터' 공동 설립 및 운영을 추진할 방침이다.
조선대학교-한컴글로컬연구센터는 국내 유학생들과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한국어 교육 사업 및 다문화 교육 관련 프로그램 개발에 주력해 국내 한국어 교육 및 한국 문화 연구의 중심지로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한컴아카데미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플립러닝(Flipped-learning) 시스템을 도입해 학습자들에게 맞춤형 학습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AI 선생님이 학습자의 학습 성향을 분석해 최적의 학습 경로를 제시하고,포커 확률과 통계현장에서의 대화 연습과 같은 실전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이해와 소통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광헌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조선대학교와 유학생 및 외국인 근로자 등 다문화 인구를 위한 한국어 교육 협력을 강화하고,포커 확률과 통계향후 다양한 영역으로 협력 범위를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