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월드컵본선
SK쉴더스가 ESG(환경·사회·거버넌스) 중장기 성장전략과 주요성과를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SK쉴더스는 이번 보고서에 향후 5년간의 비전과 성장전략을 담은 '5-스타(STAR) 마스터플랜과 10가지 ESG 이니셔티브를 공개했다.ESG 이니셔티브는 △내연기관 업무차량의 100% 전기차 전환 △부상자 연 5% 감소 △윤리경영을 위한 행동강령 수립 등으로 구성됐다.
SK쉴더스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전체 차량의 50%를 전기차로 전환하고,월드컵본선사무실과 전기차 충전에 사용하는 전력의 70%를 재생에너지로 조달할 예정이다.사회문제 해결을 위해선 국내 화이트해커 그룹 '이큐스트(EQST)'와 운영 중인 '랜섬웨어대응민간협의체(KARA)'로 랜섬웨어 원스톱 서비스와 보안위협 관련 간행물 등 사업을 진행 중이다.
SK쉴더스는 물리보안 사업분야에서 1인가구와 주거안전 취약가구에게 홈 보안 서비스 '캡스홈'을 지원하고 독거노인·장애인에게 응급 안전안심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고 밝혔다.또 ESG 책임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지배구조·이사회·위원회 체계와 사규 등 내부제도를 정비 중이고,월드컵본선지속가능경영위원회 의장을 사외이사로 선임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