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모 월드컵 다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커피농축액 등 식품원료 7종 신규 할당관세 적용
사과·배 생육 양호…평년 수준 생산 전망
정부는 커피농축액 등 식품원료 7종에 할당관세를 신규 적용한다.과일류 28종에 대한 할당관세는 9월 말까지 연장한다.
김병환 기획재정부 1차관은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제26차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열고 농림축산식품부·산업통상자원부 등 관계부처와 6월 소비자물가 동향과 민생안정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 차관은 “6월 소비자물가가 2.4% 상승해 지난해 7월(2.3%) 이후 11개월 만에 물가 상승률이 2%대 중반까지 하락하고 농산물 가격이 전반적으로 내려가면서 생활물가 상승률도 2%대에 진입했다”고 평가했다.그러면서 “향후 특별한 추가 충격이 없다면 하반기 물가는 당초 정부 전망대로 2% 초·중반대로 안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회의에 참석한 한훈 농식품부 차관은 “전월과 견줘 배추는 22.9%,대파는 13%,풋고추는 16.2% 가격이 내려가는 등 채소류 품목 대부분의 가격이 하락해 농산물 물가 안정세를 견인하고 있다”며 “사과와 배는 현재 생육 상황이 양호해 올해는 평년 수준으로 생산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이어 “외식 물가는 3% 상승률을 기록하며 소폭 올랐지만,테크모 월드컵 다운2022년 9월 이후 둔화 흐름이 지속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테크모 월드컵 다운누적된 고물가로 체감 물가는 여전히 높은 상황이다.7월은 여름철 기후 영향과 국제유가 변동성 등으로 물가 여건의 불확실성이 확대될 우려가 있다.
정부는 1일부터 커피농축액·오렌지농축액·전지분유 등 식품원료 7종에 새로 할당관세를 적용했고 바나나 등 과일류 28종에 대한 할당관세는 9월말까지 연장했다.아울러 식품·외식업계 부담을 낮추기 위해 제분업체 경영안정자금 4500억원,테크모 월드컵 다운외식업체 육성자금 300억원 등을 지원한다.더불어 국제식품원료 가격 하락이 제품가격에 반영될 수 있도록 업계와 적극 소통할 계획이다.
한편,정부는 1일자로 시행된 유류세 일부 환원 조치 이후 부당한 가격 인상이 없도록 범부처 석유시장점검단 등을 통해 시장 점검을 강화할 방침이다.
테크모 월드컵 다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테크모 월드컵 다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광공업과 서비스업 등에서 생산이 늘어난 영향인데요.
테크모 월드컵 다운,kr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저작권자(c) 연합뉴스,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2024/02/19 07:16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