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도박에빠진아들
NO.2: 도박하지마세요
NO.3: 안지만 3cm
NO.4: 안지만 FA
NO.5: 안지만 결혼
NO.6: 안지만 구속
NO.7: 안지만 권혁
NO.8: 안지만 근황
NO.9: 안지만 도박
NO.10: 안지만 무식
NO.11: 안지만 발언
NO.12: 안지만 배영수
NO.13: 안지만 사과문
NO.14: 안지만 이혼
NO.15: 안지만 인성
NO.16: 안지만 재산
NO.17: 안지만 지능
NO.18: 안지만의 꽉찬돼지
[앵커]
미리 돈을 충전해 사용하는 선불카드,데모 놀로지 스트 게임 많이들 쓰시죠.
그런데 일정 기간이 지나면 남은 잔액이 사라진다는 사실,솔레어 바카라 토너먼트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소멸돼 업체들이 가져간 잔액이 3년간 1,200억 원 달했습니다.
정성원 기자입니다.
[기자]
선불교통카드나 각종 페이 또는 머니까지.
미리 돈을 넣어놓고 쓰는 이런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루 평균 이용 건수는 3200만 건,포커 팁 금액만 1조 1500억 원에 달합니다.
소멸시효는 통상 5년으로, 기간 내 쓰지 않으면 남은 돈은 업체로 귀속되는데 이걸 아는 소비자는 많지 않습니다.
[김지현 / 대전 서구]
"충전해서 사용하는 걸로만 알고 있었고.오랜 기간 안 쓰면 없어지는 건 몰랐어요."
5년 이상 사용하지 않아 증발된 충전 금액은 3년 동안 1200억 원 가까이 됩니다.
이용약관에 작게 표시돼 있어 알아보기 힘들 뿐더러 소멸시효를 미리 알려주지 않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최미선 / 대전 대덕구]
"내가 낸 돈인데.그런 말 못 들어본 것 같아요.안내도 없었고.좀 당황스러운 것 같아요."
[정우성 / 경기 수원시]
"사용하지 않은 금액을 문자로 보내주거나 하면 인식을 갖고 더 쓰거나 다른 데로 옮기거나 해서 (소멸액을) 줄이는 방법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불합리하다는 지적이 이어지면서 국민권익위원회가 제도 개선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오는 2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들의 의견을 받고, 관계 부처에 제도 개선을 권고할 계획입니다.
채널A 뉴스 정성원입니다.
영상취재 : 이기상
영상편집 : 남은주
안지만 배영수
안지만 도박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팬카페 운영진은 전문성을 갖춘 분들과 비상대책을 논의하고 있다며, 팬들에게는 각자 차분히 응원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안지만 도박,투자자들이 많은 증거금을 감수하면서도 청약에 뛰어든 것은 상장 첫날 '따따블'(공모가 대비 4배 상승)로 직행할 경우 최대 75만원의 차익을 낼 수 있다는 점 때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