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닌텐도 스위치 3살
NO.2: 닌텐도 스위치 5살
NO.3: 닌텐도 스위치 게임
NO.4: 닌텐도 스위치 귀여운 게임
NO.5: 닌텐도 스위치 부부 게임
NO.6: 닌텐도 스위치 쉬운 게임
NO.7: 닌텐도 스위치 어른 게임
NO.8: 닌텐도 스위치 어린이 게임
NO.9: 닌텐도 스위치 어린이 게임 추천
NO.10: 닌텐도 스위치 초등학생 추천 게임
NO.11: 닌텐도 어린이 게임
NO.12: 닌텐도 어린이 게임 순위
NO.13: 닌텐도 어린이 게임 추천
NO.14: 닌텐도 어린이 게임 칩
NO.15: 닌텐도 캐주얼 게임
NO.16: 닌텐도 파티 게임
NO.17: 스팀 무료 어린이 게임
한국소비자원은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광고하는 주문·제작 케이크 15개 제품의 안전성과 관리 실태를 조사한 결과를 오늘(7일) 발표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전체 제품의 황색포도상구균,살모넬라,대장균 오염 여부와‘포토 프린트‘레터링’케이크의 타르색소 함량,항저우 아시안게임 롤 결승생화 케이크의 잔류농약 7종 함량을 검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조사 결과,조사 대상 15개 제품에서 황색포도상구균,살모넬라,대장균은 검출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조사 대상 포토 프린트 케이크 5개 제품 중 1개(‘하찌케이크’제품)에서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색소인 아조루빈이 검출됐습니다.
아조루빈은 식품 원료로 허가받지 않은 적색 색소로,10살 이하의 어린이가 아조루빈 혼합물에 노출되면 과잉 행동이 증가할 수 있다고 보고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소비자원은 설명했습니다.
또 다른 포토 프린트 케이크 제품 1개(‘보니또케이크’제품)에서는 타르색소의 함량이 식약처가 정한 사용 기준을 0.1~0.2그램 초과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생화 케이크의 경우 잔류 농약이 검출되진 않았지만,먹을 수 없는 꽃을 케이크 제작에 사용한 점이 문제로 지적됐습니다.
소비자원은 조사 대상 생화 케이크 5종(‘로부터베이커리’·‘므레케이크’·‘보헤브’·‘어써드’·‘판타노’제품) 모두 먹을 수 없는 화훼용 꽃을 케이크에 직접 꽂거나 잎을 붙여 장식하고 있었다며,꽃에 사용된 농약에 케이크가 오염될 가능성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먹을 수 없는 꽃으로 케이크를 장식하려면 식품위생법상 꽃의 줄기,잎 등을 랩이나 포일로 감싸 케이크와 직접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소비자원은 업체 한 곳(생화 케이크 제작‘로부터베이커리’)을 제외하고는 아조루빈 사용을 중단하거나 타르색소 함량을 줄이고,장식용 꽃을 더 잘 세척하고 케이크에 접촉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개선 계획을 각각 회신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생화,포토 프린트,레터링 케이크 등 새로운 유형의 케이크 제품에 대한 안전성 점검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한국소비자원 제공]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동행 파워볼 실시간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프로그 매틱 슬롯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닌텐도 스위치 게임
닌텐도 어린이 게임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Beijing saw a snowfall on Tuesday.
닌텐도 어린이 게임,4%)으로 대다수였고, 2채 소유자는 4668명(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