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Microsoft...
NO.2: 구글 플레이 게임즈
NO.3: 구글 플레이 게임즈 PC 오류
NO.4: 구글 플레이 게임즈 게임 목록
NO.5: 구글 플레이 게임즈 계정
NO.6: 구글 플레이 게임즈 계정 변경
NO.7: 구글 플레이 게임즈 계정 삭제
NO.8: 구글 플레이 게임즈 다운로드
NO.9: 구글 플레이 게임즈 동기화
NO.10: 구글 플레이 게임즈 로그아웃
NO.11: 구글 플레이 게임즈 로그인
NO.12: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
NO.13: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 실행 안됨
NO.14: 구글 플레이 게임즈 블루아카이브
NO.15: 구글 플레이 게임즈 삭제
NO.16: 구글 플레이 게임즈 아이폰
NO.17: 구글 플레이 게임즈 업데이트
NO.18: 구글 플레이 게임즈 연동
NO.19: 구글 플레이 게임즈 온 PC
NO.20: 구글 플레이 게임즈 프로필
NO.21: 구글 플레이 게임즈 할인
[헤럴드경제= 박영훈 기자] “쩐의 전쟁의 승리?”
주연 배우 회당 출연료만 3억~4억원을 주며,인기 한국 드라마를 싹쓸이하고 있는 넷플릭스가 실적도 역대급을 기록했다.
자금력에서 밀리는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는 사면초가에 몰렸다.돈을 많이 주다 보니,한국 드라마가 티빙 등 국내 OTT는 외면하고,온라인 포커 게임 추천넷플릭스에 줄을 서고 있기 때문이다.
주연 배우 출연료 등 제작비에는 거액을 쏟아붓고 있는 넷플릭스가 정작 세금은 쥐꼬리다.넷플릭스는 지난해 9000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올리고도 법인세는 고작 13억원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구독 멤버십 수익’을 미국 본사에 이전하는 방식으로 세금을 최소화하고 있다.
넷플릭스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에서 매출은 899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3% 증가했다.영업이익은 44.2% 늘어난 173억원을 올렸다.반면 티빙,웨이브 등 국내 OTT는 적자를 기록했다.
넷플릭스는 올 1분기에도 시장 예상을 웃도는 호실적을 내놓으면서 올해 들어 주가가 30% 넘게 올랐다.한국 콘텐츠가 실적 상승에 톡톡히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다.
실제 넷플릭스는 보고서에서 실적을 견인한 효자 콘텐츠로 한국 드라마‘중증외상센터’(3100만뷰)와‘폭싹 속았수다’(2300만뷰)를 언급키도 했다.또 “글로벌 문화 현상인‘오징어 게임’의 마지막 시즌이 6월 27일 공개된다”고 언급,또 한번 K-콘텐츠의 글로벌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 정도면 넷플릭스 이름을 한(한국)플렉스로 바꿔도 될 정도”라는 농담 섞인 평가가 나올 정도다.
특히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드라마‘폭싹 속았수다’인기에 힘입어 2년여 만에 국내에서 월간활성이용자수(MAU) 1400만명을 돌파했다.2위 경쟁을 하고 있는 쿠팡플레이,카지노 2 다시 보기 누누티빙의 2배 수준이다.
한편 국내업체들은 넷플릭스로 인한 폭등한 제작비를 감당하지 못해 영화·드라마 제작 편수를 줄이고 있는 상황이다.넷플릭스는 특히 배우들의 출연료 폭등을 불러왔다.넷플릭스 주요 작품의 주연 배우 출연료는 회당 3억~5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진다.국내 OTT는 감당하기 힘든 수준이다.
지난해 주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방송국에서 방영한 드라마 편수는 2022년 대비 25%,한국 영화 개봉 편수는 20%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