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데리코 베르나르데스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충북대 '충북대',페데리코 베르나르데스키'글로컬충북대'
국립한국교통대 '국립한국교통대',페데리코 베르나르데스키'한국국립교통대'
[청주=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대학교는 국립한국교통대와의 통합대학 교명 후보로‘충북대학교‘글로컬충북대학교’2건을 제안했다.
충북대는 교명 2건을 두 대학이 운영 중인 교명선정위원회에 제안한다고 24일 밝혔다.
두 대학은 교명선정위원회를 꾸려 5차 논의를 거쳤고,페데리코 베르나르데스키기존 교명을 포함해 통합대학 교명 후보를 각 2개씩 제안하기로 합의했다.
충북대는 4월 30일부터 지난달 9일까지 대학 구성원을 대상으로 교명 설문조사를 했다.국립한국교통대는 4월 22일부터 지난달 3일까지 교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다.
한국교통대는‘국립한국교통대학교’와‘한국국립대학교’를 제안했다.두 대학은 통합대학 교명 후보로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글로컬충북대학교 ▲충북대학교 ▲한국국립대학교(가나다순)를 결정했다.
두 대학은 지역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면서도 통합대학의 정체성을 살릴 수 있는 미래지향적 교명을 선정하기 위해 대학 구성원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거쳐 교육부에 통합대학 교명 후보를 제출한다.
선호도 조사 일정 등은 양 대학 교명선정위원회가 추후 협의해 확정한다.
지난 3월 통합추진위원회를 꾸린 충북대와 교통대는 6개 분야별 분과위원회 통해 통합 논의를 진행 중이다.
통합 대학 교명 등을 포함한 통합 신청서 교육부 제출 시한은 이달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