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폴리나젤 스펀지
아마존,폴리나젤 스펀지식품 공급 규정 준수 47%아마존이 공급업체에 대한 처우 문제로 영국 정부 기관의 공식 조사를 받을 수 있다는 소식이다
14일 로이터 등 외신에 따르면,폴리나젤 스펀지아마존은 공급업체에 대한 처우를 개선하지 않을 경우 영국 식품 규제 기관의 조사를 받게 된다.
영국 식품 규제 기관의 '2024년 연례 설문조사'에 따르면,폴리나젤 스펀지아마존 공급업체 관계자 중 온라인 소매업체가 식품 공급 규정을 '일관되게' 또는 '대부분' 준수한다고 평가한 응답자는 절반도 되지 않았다.
같은 조사에서 아마존은 규정 준수 점수 47%를 기록하며 규정을 적용받는 14개 소매업체 중 꼴찌를 기록했다.이는 1년 전보다 12%포인트 감소한 것이며,폴리나젤 스펀지1위를 차지한 영국 소매업체 코옵(98%)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치다.
식품 공급 규정은 소매업체의 일방적인 공급 계약 변경을 제한하고,폴리나젤 스펀지소매업체가 일정 기간 전 공급업체에게 미리 계약 종료 이유를 설명하도록 요구한다.또 공급업체에 대한 소매업체의 정기적 대금 지불 및 예측 오류 보상 제공 등 의무를 요구하고 있다.
식품 규정 심사관 마크화이트는 11일 성명을 통해 "이 조사는 많은 공급업체가 아마존이 규정을 미준수한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분명하게 보여준다"며 "아마존이 공급업체를 공정하고 합법적으로 대우하고 있는 지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공식 조사를 주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마존은 11일 성명을 통해 "우리는 이러한 결과에 매우 실망하며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