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21년 한국시리즈 프로야구 우승팀
김병환 금융위원장 후보자는 5일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은 자본시장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밖에 없다"면서 "폐지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김 후보자는 이날 예금보험공사에서 연 '금융위원장 후보자 기자 간담회'에서 "기재부 1차관으로 있으면서 금투세를 담당했는데,2021년 한국시리즈 프로야구 우승팀자본시장의 활성화,기업과 국민이 상생하는 측면에서 봤을 때 금투세를 도입하는 게 부정적 영향을 줄 수밖에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세법에 대해 국회에서 심의하는 과정에서 협의할 거고,2021년 한국시리즈 프로야구 우승팀취임한 후 도울 게 있다면 돕겠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자는 이날 모두발언에서 고금리·고물가로 인한 금융시장 리스크로 ▷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자영업자·소상공인 부채 문제 ▷가계부채 전반 ▷제2금융권 건전성 등을 꼽았다.
그는 "우리 경제·금융은 부채에 과도하게 의존하는 부분이 있다"면서 "부채 총레버리지 비율이 외국에 비해 상당히 높고,2021년 한국시리즈 프로야구 우승팀외부 충격이 왔을 때 시스템 전이로 이어지는 등 우리 경제 성장에 제약 요인이 될 수 있어 부채에 의존하는 것을 다른 방식으로 개선하는 게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밸류업 정책은 기본적으로 기업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과실을 주주에게 나눠서 기업과 소액주주가 같이 성장하는 취지와 목적이면서도 자본시장 활성화나 기업들이 자본을 원활하게 조달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2021년 한국시리즈 프로야구 우승팀
:[IPO출사표]케이엔알시스템 "박사들이 모여 만든 유압로봇, 상장 통해 글로벌 도약"뉴스 기사- 2000년 설립 유압로봇시스템 전문기업, 기술특례상장 도전- 국내 유일 유압 로봇 HW·SW 기술 내재화한 시스템 생산- 기술력 바탕 대만 등 글로벌 수주…향후 매출 성장 기대- 23일 공모가 확정 후 26일부터 일반청약, 3월 상장[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상장을 계기로 유압 로봇시스템 및 시험장비 분야에서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도약하겠다.
2021년 한국시리즈 프로야구 우승팀,그 어려운 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