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이상형 월드컵 재밌는거 추천

당첨자는 - Slot=2024-12-05%2Fcezaxc.html

당첨자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의사 처방 전 지난 1년 투약 내역 확인

펜타닐.게티이미지뱅크
펜타닐.게티이미지뱅크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앞으로 의료용 마약류인‘펜타닐’을 의사가 처방하기 전 환자 투약내역을 확인하는 것이 의무화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6월 14일부터‘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환자의 의료용 마약류 투약내역을 확인하고 과다·중복 처방 등 오남용이 우려되는 경우 의사(치과의사 포함)가 처방하지 않을 수 있도록‘의료용 마약류 투약내역 확인 제도’가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투약내역 확인 대상 마약류는 최근 사회적으로 오남용 사례가 다수 확인된 펜타닐 성분 정제·패치제 39개 품목이며,당첨자는향후 점차 대상 성분과 품목을 늘려갈 예정이다.

이 제도 시행에 따라 의사·치과의사는 펜타닐 성분을 함유한 의료용 마약류를 기재한 처방전을 발급하기 전 해당 환자의 지난 1년간 투약내역을 조회해야 한다.이 경우 환자에게 미리 조회 사실을 알린다.

환자의 의료용 마약류 투약내역을 확인한 결과 과다·중복 처방 등 오남용이 우려되는 경우 의료용 마약류를 처방하지 않을 수 있다.

의사·치과의사는 의료기관의 처방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의료용 마약류의 처방을 진행하면 마약류통합관리스템과 연계돼 자동 알림창으로 바로 투약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처는 새로운 제도의 안정적 시행과 시스템 오류 등 현장의 애로 사항을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마약류 투약내역 확인 불편사항 신고센터’를 오는 9월까지 운영하기로 했다.아울러 의사·치과의사가 처방소프트웨어 연계 오류 등으로 인해 환자의 의료용 마약류 투약내역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기간을 정해 과태료 부과 대상에서 제외할 예정이다.

채규한 식약처 마약안전기획관은 “이번 제도 시행에 따라 환자가 여러 의료기관을 돌며 펜타닐 정제·패치제를 과다중복으로 처방받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마약류 오남용이 줄어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당첨자는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당첨자는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고위 관료·힘센 기관 출신 모시는 재계…사외이사 면면 보니[비즈니스 포커스]그래픽=정다운 기자그래픽=정다운 기자정기 주주총회 시즌이 다가오면서 주요 기업의 사외이사 영입전이 벌어지는 가운데 신규 사외이사 후보들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당첨자는,그리고 이제 애플은 2024년 자체 개발한 AI 반도체 칩 M4를 통한 맥 PC 라인의 온디바이스 AI화, 구글 생성형 AI 제미나이를 도입한 아이폰 출시로 미래 모바일 칩 워를 예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