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닌텐도 포커
NO.2: 닌텐도 스위치 포커
NO.3: 닌텐도 ds 포커
미국 국방부가 중국 군사 관련 기업이라며 헤사이를 '블랙리스트'로 지목한 지 6개월여 만에 이를 번복,블랙리스트에서 해제했다.
중국 상하이에 본사가 있는 헤사이는 3차원 빛 감지 및 거리측정(라이다,Light Detection And Ranging·LiDAR) 기술로 유명한 센서 제조업체다.헤사이의 라이다 센서는 자율주행차량의 눈으로 불리며 최근 각광받고 있다.헤사이의 전세계 라이다센서 시장점유율은 50%에 육박하는 것으로 전해진다.2023년 매출액은 2억5000만달러(3425억원)로 매출비중의 55%가 중국,40% 미국이다.매출과 기술 성장성을 토대로 작년 2월 나스닥 상장에도 성공했다.
블랙리스트 지정 당시 미 정부는 "자동차가 주변 환경을 인식하는 데 쓰이는 라이다가 미국 내 민감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국방수권법에 언급된 '중국 군사 회사'의 정의에 따르면 "중화인민공화국의 군사 현대화 또는 PRC 방위 산업 기반에 소유,통제,닌텐도 포커제휴 또는 기여하는 기업"인데,닌텐도 포커여기엔 헤사이도 포함된다는 주장이다.
헤사이는 블랙리스트 지정에 즉각 반발하고 국방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헤사이는 워싱턴DC 법원에 "기업의 명성이 훼손됐고,주가가 현저히 하락했으며,사업적 기회를 잃었다"는 내용의 소장을 제출했다.헤사이 측은 "중국 정부의 통제를 받지 않는 기업이기 때문에 블랙리스트 명단에서 제외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다음 달 재판 심리를 앞두고 국방부가 돌연 헤사이를 블랙리스트에서 제외하면서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재판에서 패소할 경우 부담이 커지고,다른 중국관련 기업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둔 것이라는 해석이다.앞서 2021년 미국 대법원이 중국 스마트폰 업체 샤오미의 편을 들어주자,샤오미와 합의 끝에 블랙리스트 명단에서 제외하기로 한 바 있다.
닌텐도 스위치 포커
:설문조사에 따르면, 당첨자 중 4명 중 1명은 재미 삼아 복권을 구매했다고 답했다.
닌텐도 포커,수도권 대학 51개교는 전년보다 1만 8130명 늘어난 2만 5648명(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