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얀코비치

레알 선발 - Slot=2024-12-05%2Fdqluuj.html

NO.1: 레알 선발 라인업

NO.2: 레알 선발 스쿼드

NO.3: 레알 뮌헨 2차전 선발

NO.4: 레알 돌문 선발

NO.5: 레알 챔스 선발명단

NO.6: 맨시티 레알 선발 라인업

NO.7: 맨시티 레알 선발

NO.8: 뮌헨 레알 선발

NO.9: 뮌헨 레알 선발 라인업

나스닥 추종 커버드콜 ETF 25일 신규 출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4일 을지로 미래에셋센터원에서 'TIGER ETF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5일 한국거래소에 신규 상장하는 'TIGER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 ETF'를 소개했다.

먼저,환영사에서 이준용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표이사 부회장은 "안정적인 노후를 기대하고 장기 투자에 나서는 투자자를 위해 하방 손실이 훨씬 적은 지수를 바탕으로 이번 상품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TIGER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 ETF'는 미국 대표 지수인 나스닥100 지수에 투자하면서 연 15%의 배당수익률을 목표로 하는 월 배당 커버드콜 ETF다.'초단기(Daily) 옵션' 전략을 통해 옵션 매도 비중을 10% 이하로 줄이고,레알 선발나머지 90% 내외는 나스닥100지수 상승에 참여하도록 설계됐다.

이경준 미래에셋자산운용 전략ETF운용본부 본부장은 "초단기 옵션과 옵션 매도 비중 최소화를 통해 주가가 상승할 때 오르지 못하고 하락할 때는 똑같이 내리는 커버드콜 상품의 손익 비대칭성 한계를 보완했고,동시에 안정적인 배당을 위해 타겟프리미엄 전략을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TIGER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 ETF'는 합성형이 아닌 실물형으로 투자자 부담 비용을 줄였다는 게 회사 측 입장이다.총보수는 0.25%로 월 배당 ETF 중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이다.

커버드콜 ETF는 자산운용사가 직접 옵션을 거래하는 실물형과 증권사와 장외 파생상품(스와프) 계약을 통해 위탁 운용하는 합성형으로 분류된다.실물형은 추가 비용이 없지만 합성형은 증권사에 별도 비용을 지급해야 하고 이는 투자자가 부담하는데 이번 상품은 실물형으로 비용 절감했다는 것이다.


이날 기자 간담회에서는 "해당 상품의 옵션 매도 비중이 낮은 만큼 하락 완충 정도가 낮을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이에 이 본부장은 "커버드콜 ETF라는 상품 특성상 하락 완충이 가능한 것은 맞지만 데일리 옵션의 규모만큼만 방어가 가능하다"며 "방어의 효과는 존재하나,레알 선발낮게 나타날 수는 있다"고 설명했다.

또,최근 커버드콜 매도 과정에서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는 것에 대해서도 미래에셋운용 측은 "주식 포트폴리오를 안정적인 나스닥 100으로 가져갔다는 점과 초단기 옵션의 경우 현재 옵션 시장에서 가장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추가적인 리스크는 제한적이라는 점이 있다"고 밝혔다.

맨시티 레알 선발 라인업

:특히 미국에서는 국채를 경매했을 때 수요 부진이란 결과가 이례적으로 잇달아 나타났다.

레알 선발,밴쯔가 외부와 연락하지 못하도록 '인스타그램 팔로잉을 하고 싶다'며 그의 최신형 아이폰도 받아 가로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