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 버스터
NO.2: 리틀 버스터즈 야구
NO.3: 필리버스터 야구
12일 재계에 따르면 아시아 최고 갑부인 무케시 암바니 인도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회장의 막내아들 아난트 암바니와 제약업 재벌 가문 출신 라디카 메르찬트의 결혼식이 이날 인도 뭄바이 지오 월드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힌두교 양식에 따른 피로연은 14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아난트의 결혼식은 장남 아카시와 장녀 이샤의 결혼식을 넘어설 '세기의 이벤트'로 주목받고 있다.누나인 이샤의 2018년 결혼식에는 클린턴 전 국무장관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야구 버스터언론 재벌 루퍼트 머독의 차남 제임스 머독 등이 참석했다.비욘세는 이탈리아 코모 호수에서 축하공연을 열었다.
2019년 장남 아카시 결혼식에는 토니 블레어 전 영국 총리를 비롯해 순다르 피차이 구글 최고경영자(CEO),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야구 버스터넷플릭스 공동 창업자 리드 해스팅스 등이 참석했다.한국인으로는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하객으로 참여했다.이재용 회장은 당시 인도 전통 의상을 입고 참석해 화제가 됐다.
삼성전자는 릴라이언스 그룹과 이동통신 네트워크 장비 공급 등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재계 관계자는 "이건희 선대회장때부터 암바니 가문과 교류가 잦았다고 알고 있다"라며 "이 회장은 장남과 장녀 결혼식에 참석했던 만큼 막내 결혼식에 참석하는 게 자연스럽다"고 전했다.
막내인 아난트의 결혼식 이벤트는 연초부터 화제가 됐다.지난 3월 인도 서부 구자라트주에서 열린 축하연에서는 팝스타 리애나가 축가를 불렀다.이 자리에는 빌게이츠 MS 창업자,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 등 하객 1200명이 초청됐다.지난 5월에는 이탈리에에서 프랑스로 이동하는 초호화 크루즈에 하객 800명을 초대해 결혼 축하연을 이어갔다.
지난 5일 뭄바이에서 열린 또다른 축하연에서는 세계적 팝스타 저스틴 비버가 축가를 불렀다.비버는 대가로 1000만달러(약 138억원)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부터 아난트의 결혼 행사가 열리는 '인도 경제수도' 뭄바이 당국엔 비상이 걸렸다.각국에서 초특급 귀빈 대거 입국하는 만큼,야구 버스터치안과 교통 통제 등에 각별히 신경 쓰는 모습이다.
한편,무케시 회장의 재산 규모는 이날 현재 1200억달러(약 166조원)로 세계 12위다.
#삼성 #저스틴 비버 #빌게이츠 #뭄바이 #마크 저커버그 #암바니 #릴라이언스 #아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