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스널 대 에인트호번
[중소기업중앙회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는 24일 베스트웨스턴 군산 호텔에서 전북특별자치도,새만금개발청,군산시,아스널 대 에인트호번BS산업과 함께 '새만금 개발사업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아스널 대 에인트호번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아스널 대 에인트호번강임준 군산시장,김만겸 BS산업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중기중앙회는 전북도에서 준비 중인 지역 활성화 투자펀드를 통해 개발사업에 투자하고 중소기업계 참여를 장려하기로 했다.
지역 활성화 투자펀드는 정부 재정,지방소멸 대응 기금,아스널 대 에인트호번산업은행에서 출자해 모(母)펀드를 조성하고 지방자치단체와 민간이 자(子)펀드 결성과 프로젝트 특수목적법인(SPC) 등을 통해 다양한 지역 활성화 프로젝트에 투자한다.
전북도와 군산시,아스널 대 에인트호번새만금개발청은 개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원하고 BS산업은 개발산업 추진,아스널 대 에인트호번제반 사항 이행,지역경제 활성화 계획 수립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펀드 선정 작업이 성공적으로 이뤄지고 중소기업들이 좋은 조건으로 참여할 기회가 생기기를 기대한다"며 "새만금 개발 지역에 많은 중소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과 외국 근로 인력 관련 확보 등 여건 조성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시야미 개발사업의 큰 모멘텀이 마련됐다"며 "올해 10월 개최되는 제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중소기업중앙회와 힘을 모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스널 대 에인트호번
:올해 경제 성장률 목표치를 작년과 같은 '5% 안팎'으로 설정한 중국은 내수 진작과 투자 활성화 조치를 잇달아 내놓으면서 경기 부양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아스널 대 에인트호번,또 식품 제조업체 견학을 통해 가공을 체험해 보고 가공 경영체가 알아야 할 행정과 세무 상식을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