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시안컵 퇴장 규정
경기 성남시는 올해 7월 정기분 재산세(주택1기분,아시안컵 퇴장 규정건축물)로 44만 4000건 2255억원(지방교육세 등 포함)을 부과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부과액은 전년대비 78억 원(3.58%) 증가한 것으로,아시안컵 퇴장 규정올해 신규 아파트 단지 입주 및 판교 제2테크노밸리 건물 신축이 주된 요인이다.
재산세는 매년 과세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소유자에게 과세되며,아시안컵 퇴장 규정납부기간은 7월 16일부터 31일까지다.주택분 재산세는 7월과 9월에 연세액의 1/2씩 과세되며,주택 외의 건축물은 7월,아시안컵 퇴장 규정토지는 9월에 각각 과세된다.
올해는 1세대 1주택자의 공정시장가액 비율 인하 조치 연장 및 주택 과표 상한제 도입에 따라 1주택자의 재산세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재산세는 모든 금융기관 CD/ATM기에서 고지서 없이 납부 가능하며,아시안컵 퇴장 규정위택스 및 지로 사이트를 통해서도 가능하다.또한 ARS,모바일 고지서,지방세입계좌,가상계좌 등 금융기관 방문 없이도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다.납부 기간 이후에는 3%의 납부지연가산세가 추가로 부과된다.
시 관계자는 "재산세는 성남시 지역발전과 시민 복지를 위해 소중하게 쓰이고 있으며,납부 마감일에는 납세자가 한꺼번에 몰려 혼잡이 예상되므로 납기 전 미리 납부해 주실 것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재산세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관할 구청 세무과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