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한국 대만 야구 일정
중소벤처기업부는 '글로컬 상권 창출팀' 3곳과 '로컬브랜드 상권 창출팀' 5곳을 각각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4월 중기부에서는 로컬 크리에이터가 지역 인적·물적 자원을 연결해 국내외 관계인구를 끌어들이는 '글로컬 상권'을 만들 수 있도록,기존 사업들을 연계·재편해 '글로컬 상권 프로젝트'를 신설했다.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로컬 크리에이터 지역재생 노력을 북돋우면서 젠트리피케이션 방지를 위한 자율 상권관리까지 이어지도록 지원해 골목상권이 '글로컬 상권'으로 성장·안착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먼저 글로컬 상권 창출팀에는 수원(대표기업 공존공간),전주(대표기업 크립톤),통영(대표기업 로컬스티치) 3개팀이 선정됐다.선정된 팀들은 로컬 크리에이터,소상공인,지역주민 등과 협력해 국내외 관계인구를 끌어들이는 명품 상권을 만들 계획이다.
선정된 3개팀에게는 첫해 최대 55억원,한국 대만 야구 일정5년간 최대 155억원을 투입한다.글로컬 상권이 되려면 매력적인 공간기획 외에도 창의적 소상공인 육성이 동반되어야 하는 만큼,기존 로컬브랜드 창출 사업 외 상권활성화사업,매칭융자,한국 대만 야구 일정동네펀딩 등 10여 개의 관련 사업을 동시 지원한다.
또 로컬브랜드 상권 창출팀에는 충주(대표기업 보탬플러스협동조합),상주(대표기업 아워시선),양양(대표기업 라온서피리조트),강릉(대표기업 더루트컴퍼니),제주(카카오패밀리) 등 5개팀이 선정됐다.
로컬브랜드 상권 창출팀의 경우 지자체와 공동으로 2년간 최대 10억원을 지원한다.첫해에는 중기부가 공동 브랜딩,상품개발 등 로컬비즈니스 확장과 지역 예비소상공인 창업·혁신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할 수 있는 자금 5억원을 지원하고,2년 차에는 지자체가 상권연계 축제기획,한국 대만 야구 일정공동브랜딩 확장 등 골목산업을 확산할 수 있는 자금 5억원을 지원한다.
한국 대만 야구 일정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n-photo@newsis.
한국 대만 야구 일정,‘호남 홀대’ ‘부실 검증’ ‘아빠 찬스’···국민의미래 비례대표 논란 확산‘골프접대’ 이시우 전 총리실 서기관 공천 취소‘호남홀대’에 전북 후보자 전원 사퇴 배수진국민의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유일준 공천관리위원장이 지난 18일 여의도 당사에서 비례대표 후보자 순번을 발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