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챔스 포트
NO.2: 챔스 포트 기준
NO.3: 챔스 포트 배정
NO.4: 챔스 포트1
NO.5: 챔스 포트 뜻
NO.6: 챔스 2 포트
NO.7: 챔스 조 추첨 포트
NO.8: 23 24 챔스 포트
한국은행은 오늘(2일) 오전 김웅 부총재보 주재로 물가 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최근 물가 상황과 향후 흐름을 점검했습니다.
김웅 부총재보는 6월 물가상승률과 관련해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2.4%로 3개월 연속 낮아졌으며,챔스 포트근원물가 상승률은 전월(2.2%) 수준을 유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석유류 가격의 오름폭이 커졌지만,농산물 가격 상승률이 상당폭 둔화하고 지난해 전기·도시가스 요금 인상에 따른 상대적 하락,즉 기저효과가 작용한 영향입니다.
특히 6월 생활물가 상승률은 2.8%로 은 지난해 8월 이후 처음으로 2%대로 낮아졌습니다.
김 부총재보는 근원물가 상승률이 2%대 초반 수준에서 안정된 흐름을 이어가는 가운데,챔스 포트소비자물가 상승률도 예상했던 것처럼 하향 추세를 보이며 2% 중반 수준으로 낮아졌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김 부총재보는 향후 물가 흐름과 관련해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최근 유가 상승 등으로 둔화 흐름이 일시 주춤할 수 있다”면서도 “근원물가 등 기조적 물가의 하향 안정세,챔스 포트지난해 8월 유가·농산물 가격 급등에 따른 기저효과 등을 고려할 때 전반적 둔화 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도 높은 환율 수준이 이어지는 가운데 국제유가 움직임이나 기상 여건,챔스 포트공공요금 조정 등 불확실성이 여전해 물가가 예상대로 목표에 수렴하는지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공동취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