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kt위즈 갤러리
에어컨 자가점검법 '청·정·확·인' 제안
기상청이 '여름철 기후 전망'에서 올해 여름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가능성이 큰 걸로 전망한 만큼 에어컨 사용 및 서비스 신청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5일 삼성전자서비스에 따르면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기 위해 에어컨 관리는 필수다.
지난해 7~8월 에어컨 서비스 신청 중 약 35%는 제품 고장이 아닌 경우로 간단한 자가 점검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던 걸로 나타났다.
삼성 측은 '청·정·확·인' 4가지를 기억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에어컨 자가 점검 방법을 제안했다.'청·정·확·인'은 청소,정리,kt위즈 갤러리확인,kt위즈 갤러리인공지능 자가 진단을 합친 말이다.
먼저 에어컨 사용 전 먼지거름필터부터 청소해야 한다.에어컨은 실내 공기를 흡입해 먼지거름필터와 열교환기를 거쳐 시원한 바람으로 배출하기 때문에 먼지거름필터는 항상 깨끗한 상태로 유지해야 한다.필터는 중성세제를 푼 미지근한 물을 부드러운 솔에 묻혀 세척 후 물로 충분히 헹군 뒤 그늘에서 12시간 이상 말려 사용하면 된다.
실외기 주변도 깨끗하게 정리해야 한다.냉방 중 실외기에서 나오는 따뜻한 바람이 외부로 방출돼야 에어컨을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에어컨 가동 중엔 실외기실 환기창을 반드시 열어둬야 하고 실외기 주변에 공기 순환을 방해할 수 있는 짐을 쌓아두면 안 된다.
에어컨 전원코드 연결,kt위즈 갤러리차단기 상태도 확인해야 한다.겨울철 사용하지 않는 에어컨 전원코드를 빼거나 차단기 스위치를 내려 둔 경우가 많아 사용 전에 확인할 필요가 있다.가정집 차단기는 대체로 신발장,kt위즈 갤러리부엌,현관 입구 등에 있다.
삼성전자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를 활용하면 AI가 에어컨의 상태를 진단해 조치 방법까지 알려준다.스마트싱스에 등록된 에어컨 선택 후 '인공지능 진단' 기능을 실행하면 ▲실내,kt위즈 갤러리실외 흡입 온도 ▲냉매량 ▲모터 동작 상태 등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진단 결과에 따라 추가 확인이 필요한 항목은 ▲자가 조치 방법 안내 ▲컨택센터 전문 상담 ▲출장서비스 접수 등과 연계된다.
한편 삼성전자서비스는 여름을 앞둔 3~4월 에어컨을 미리 점검해 주는 사전점검 캠페인을 추진하고,기술강사 등 수리가 가능한 인력을 추가 투입해 서비스 인력을 30% 이상 확충했다.
kt위즈 갤러리
:1등 당첨금은 15억8435만원이다.
kt위즈 갤러리,9%), '의료 인프라·서비스'(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