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nc 도박
[앵커]
중국의 과잉 생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미국의 수입 관세로 시작된 중국과의 무역 전쟁이 전 세계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유럽연합이 중국산 전기 자동차의 관세율을 평균 21% 포인트 추가 인상하기로 했습니다.
파리 안다영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유럽연합이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관세율을 평균 21%포인트 추가 인상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중국산 전기차가 중국 정부의 보조금을 과도하게 받아 역내 시장 경쟁을 왜곡한다는 이유에섭니다.
EU가 지난해 10월 관련 조사에 착수한 지 8개월 만에 내린 결론입니다.
이번 방침에 따라 비야디,nc 도박지리,nc 도박상하이자동차는 각각 17.4%,20%,38.1% 포인트의 추가 개별 관세율을 적용받게 됩니다.
조사에 협조하지 않은 나머지 중국 전기차 업체에는 일괄적으로 38.1% 포인트의 추가 관세율을 부과할 계획입니다.
이럴 경우 관세율은 현행 10%에서 최고 48.1%까지 오르게 됩니다.
[마르가리티스 스히나스/EU 집행위원회 부위원장 : "중국산 배터리 전기차 공급망이 불공정한 보조금으로 이익을 얻고 있으며,nc 도박이로 인해 유럽연합의 전기차 생산업체에 경제적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추가 관세율 폭은 EU 내에서 판매되는 중국산 전기차가 유럽산보다 20%가량 저렴하다는 점을 감안해 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EU 집행위는 중국 당국과 효과적 해결책이 나오지 않으면 다음달부터 추가 관세율을 적용할 방침입니다.
이번 조처가 예비 결론인 만큼 일단 임시로 관세를 적용하되 올 하반기 EU 27개 회원국이 승인하면 향후 5년간 시행을 확정합니다.
중국 정부는 전형적인 보호무역주의 사례라며 반발했습니다.
[린젠/중국 외교부 대변인 : "우리는 EU가 자유무역을 지지하고 보호무역주의에 반대한다는 약속을 준수하고 중국과 협력하여 중국-EU 경제 및 무역 협력의 전반적인 상황을 보호할 것을 촉구합니다."]
또 자국 기업을 보호하기 위한 모든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EU에 즉각 시정을 요구했습니다.
파리에서 KBS 뉴스 안다영입니다.
영상편집:김은주/자료조사:김나영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nc 도박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nc 도박채널 추가
▷ 네이버,nc 도박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nc 도박
:정부가 인정한 전세사기 피해자만 1만7000여명에 이르는 상황에서 정부의 피해 구제 노력이 있었는지 의문이라는 질문에 박 장관은 "총선을 앞두고 정치적 뜻으로 오해 받을 수 있어 여야 간, 정부와 국회 간 충분한 대책 논의 자리를 갖지 못한 것을 아쉽고 애석하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nc 도박,방송작가인 장씨는 1996년 1월 중국 쪽 국경으로 북한을 탈출해 중국에 머물다가 같은해 5월14일 홍콩에 도착해 한국 공관에 망명을 신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