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NO.2: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고
NO.3: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책
NO.4: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다시보기
NO.5: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줄거리
NO.6: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고 가사
NO.7: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영어로
NO.8: 문문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고 가사
NO.9: 문문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고
NO.10: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 해석
치안정감·치안감 등 전보 인사 단행
서울청장에 수사통 김봉식
수사 외압 의혹 중심 조병노 경무관 전보[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조지호 경찰청장이 취임한 데 이은 경찰 지도부 윤곽이 드러났다.
경찰청은 16일자로 김봉식 경기남부경찰청장을 서울경찰청장으로,그때는 맞고 지금은이호영 경찰대학장을 경찰청 차장으로,김수환 경찰청 차장을 부산청장으로 발령하는 등 치안정감 인사를 단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치안정감은 경찰 총수인 경찰청장(치안총감) 바로 아래 계급으로 서열 2위 자리다.임기가 보장된 국가수사본부장을 제외하고 경찰청 차장,서울·부산·경기남부·인천경찰청장,그때는 맞고 지금은경찰대학장 6개 자리가 있다.
서울경찰청장에 임명된 김봉식 청장은 경찰대 5기로 1989년 입직했다.대구 출신으로 경북고와 경찰대,경북대 국제대학원 국제학 석사를 졸업했다.경찰 조직에서 대표적인‘수사통’으로 꼽히는 인물이다.지난 2022년 1월 경무관 승진했으며 이번 정부에서 치안감을 거쳐 치안정감으로 빠르게 올랐다.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수사국장,그때는 맞고 지금은경기남부경찰청장 등 요직을 거쳤다.
이호영 경찰대학장은 경찰청 내 2인자 자리인 경찰청 차장으로 자리를 옮긴다.1992년 입직했으며,그때는 맞고 지금은경찰간부후보 40기다.행정안전부 경찰국장 재직 시절 치안정감으로 승진했으며 경찰대학장을 거쳐 경찰청 2인자에 올랐다.
김준영 강원경찰청장은 경기남부경찰청장으로,오문교 충남경찰청장은 경찰대학장으로 발령났다.
이외 치안정감 바로 아래 계급인 치안감 24명의 전보 인사도 났다.신임 경찰청 대변인에는 김동권 경찰청 국제협력관이,경찰청 기획조정관에는 도준수 서울경찰청 경찰관리관이 임명됐다.
대구경찰청장에는 이승협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안보수사국장,광주경찰청장에는 박성주 경찰인재개발원장,대전경찰청장에는 황창선 경찰청 기획조정관,울산경찰청장에는 정상진 충북경찰청장,강원경찰청장에는 엄성규 경찰청 경비국장이 전보됐다.
충북경찰청장에는 배대희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수사기획조정관,그때는 맞고 지금은전북경찰청장에는 최종문 서울청 생활안전차장,전남경찰청장에는 모상묘 경기남부청 분당경찰서장,경남경찰청장에는 김성희 경찰청 대변인,제주경찰청장에는 김수영 경찰청 경무인사기획관이 옮긴다.
세관 직원 마약 밀반입 조력 사건 수사에 외압을 가했다는 의혹을 받는 조병노 경기 수원남부경찰서장은 전남청 생활안전부장으로 전보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