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퀸시 프로머스
퀸시 프로메스228,퀸시 프로메스228);padding-left: 20px; padding-right: 20px;">77억원 규모 8개 과제 지원
세계 최초 정부 전용 초거대 AI 모델 구현
세계 최초 정부 전용 초거대 AI 모델 구현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올해부터 공공분야에 초거대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접목하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양 기관은 15일 고진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에서 AI 근로감독관,스마트 소방 안전 등 총 8개 과제를 초거대 AI를 활용한 공공 서비스 과제로 선정하고 올해 77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농촌진흥청과 네이버클라우드 컨소시엄은 청년 농업인에게 AI가 최신의 농업 기술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퀸시 프로메스특허청과 솔트룩스 컨소시엄은 AI가 특허심사관에게 심·판결문 검색,유사 특허 검색,퀸시 프로메스의견서 요약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발한다.
고진 위원장은 협약식에서 “국가 간 총성 없는 AI 전쟁에서 우리는 세계 최초로 정부 전용 초거대 AI 모델을 구현해 모델을 수출하는 것으로 승부수를 띄워야 한다”고 말했다.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은 “공공영역에 초거대 AI를 적극 도입하고 국산 초거대 AI 모델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우리나라가 AI 분야에서 세계 3대 강국(G3) 수준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퀸시 프로머스
:경남도 곽근석 도시주택국장은 "지방의 존립과 수도권 집중화에 대응한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개발제한구역 규제를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퀸시 프로메스,강천구 인하대 에너지자원공학과 교수는 24일 CBS노컷뉴스와 통화에서 "최소한 전기 판매의 역마진 구조에서 벗어난 상황은 한전의 누적 적자를 해소할 수 있는 모멘텀이 될 수 있다"며 "지금이 한전 전기요금 현실화의 적절한 타이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