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챔피언스리그 경고 누적
AI 협업 관련 반독점 조사 검토…갤럭시 AI 폰 불똥튈라삼성전자와 구글 간 인공지능(AI) 협력이 두터워지자,챔피언스리그 경고 누적유럽연합(EU) 경쟁당국이 반독점 조사 가능성을 시사했다.삼성전자는 올해 처음으로 AI 폰 '갤럭시S24 시리즈'에 구글 생성형 AI '제미나이 나노'를 탑재했다.
28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마르그레테 베스타게르 EU경쟁담당 집행위원은 한 콘퍼런스에 참가해 “삼성전자 특정 기기에 구글의 제미나이 나노가 사전 설치된 효과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정보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검토는 IT 기업들이 상대적으로 작은 AI 기업들의 소비자 접근 통로를 막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에서 비롯된 것으로 관측된다.EU 디지털시장법(DMA)에 따라‘게이트키퍼’업체로 지정 구글을 겨냥한 것이지만,챔피언스리그 경고 누적실제 조사가 이뤄질 경우 삼성전자에도 불똥이 튈 수 있다.
갤럭시 AI 폰 신제품에 들어가는 생성형 AI 서비스를 구글이 아니라 다른 회사 제품으로 대체하거나,챔피언스리그 경고 누적자체 AI 기능을 강화에 나서는 등 대안을 마련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애플도 하반기 오픈AI 등과 협력해 생성형 AI 기능을 접목한 아이폰을 선보일 예정인만큼 애플의 독점을 저지할 수 있는 삼성전자와 구글의 협력을 문제 삼기 어려울 것으로 보는 시각도 있다.
한편,챔피언스리그 경고 누적이날 스타게르 수석 부집행위원장은 마이크로소프트(MS)와 오픈AI 간의 파트너십과 관련해서도 추가적인 조사가 진행될 것이라고 예고하기도 했다.그는 "MS가 수년간 오픈 AI에 130억 달러를 투자했는데 우리는 이와 같은 협력 관계가 한 파트너가 다른 파트너에게 통제적인 영향력을 가지기 위한 위장인지 여부를 확실히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로이터 통신은 이같은 EU 움직임이 거대 정보기술 기업들이 신기술에 대한 지배력을 행사하는 것에 대한 세계 규제 당국의 불안감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챔피언스리그 경고 누적
:그 피해자는 그럴 여자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챔피언스리그 경고 누적,▲尹, 종교계 지도자들과 만나 "의료개혁 등 완수 위해 힘 모아달라"윤석열 대통령은 12일 주요 종교계 인사들과 만나 "민생문제의 신속한 해결과 의료개혁 등 미래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개혁 과제의 완수를 위해 종교계에서도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