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횡렬 종렬
AESA레이더,횡렬 종렬차세대 전투기 핵심장비
키프코,연내 KF-21 다수 모듈 양산계약 추진
기술력 앞세워 연내 상장 추진
프리-IPO 130억 투자 유치
AESA레이더는 전투기의 눈으로 불리는 장비다.작은 송수신모듈(TRM) 약 1000개로 구성돼 물리적인 회전 없이 지상과 공중 표적을 탐지하거나 추적하고 다양한 임무를 동시에 수행하는 것이 가능한 최첨단 레이더다.차세대 전투기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핵심장비로 볼 수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키프코전자항공은 KF-21 AESA레이더 핵심 구성품 양산에 돌입할 예정이다.연내 KF-21의 또 다른 주요 구성품인 전자광학 포적획득·추적장비(EO-TGP)와 적외선탐색·추적장비(IRST),횡렬 종렬보조동력장치(APU) 등 다수 모듈의 양산계약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키프코전자항공은 기술력을 앞세워 올해 코스닥 상장(기업공개,횡렬 종렬IPO)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DB금융투자를 주관사로 선정했고 지난 3월에는 프리(pre)-IPO를 통해 약 130억 원 규모 투자금을 유치한 것으로 전해진다.오는 10월 한국거래소에 상장 예비심사 청구를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키프코전자항공 관계자는 “이번 수주로 상장 준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횡렬 종렬
:이용훈 UNIST 총장이 28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과학기술특성화대학 총장포럼에서 타교 총장들과 대담을 나누고 있다.
횡렬 종렬,수류탄 폭발·군기훈련 후 숨져…입대 앞둔 부모·가족 불안감- 국무총리, 軍에 재발방지 주문- “불필요한 희생 없도록 최선을”국방의 의무를 다하고자 입대한 젊은 청년들이 훈련 도중 사망하는 사건사고가 잇따르면서 군 복무 중인 자녀나 입대를 앞둔 자녀가 있는 부모들이 불안에 휩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