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쓱랜더스
NO.2: 쓱랜더스 갤러리
NO.3: 쓱랜더스 유니폼
NO.4: 쓱랜더스 예매
마르크 뤼터(57) 네덜란드 총리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차기 사무총장에 가장 유력한 후보로 떠올랐다.나토 내 친러시아 성향인 헝가리가 뤼터 총리를 지지하면서 낙점되는 분위기다.
이에 지난주 옌스 스톨텐베르크 현 나토 사무총장이 오르반 총리를 만나 헝가리가 나토의 우크라이나 지원을 막지 않는 대신 헝가리를 참여시키지도 않는다는 데 합의했다.뤼터 총리도 이 합의를 전적으로 지지한다는 서한을 이날 오르반 총리에게 보내 차기 나토 수장이 되는 데 가장 큰 장애물을 제거했다고 AP는 전했다.나토 사무총장이 되려면 32개 회원국 전체의 동의가 필요하다.
앞서 뤼터 총리에 반대 의사를 보였던 친러시아 성향의 튀르키예,쓱랜더스슬로바키아도 지지를 선언했다.평소 차기 총장에 대해 전혀 언급하지 않았던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도 이날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과 공동 기자회견에서 "오르반 총리의 발표로 차기 사무총장에 대한 결론이 매우 가까워졌다"면서 "뤼터가 매우 강력한 후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뤼터 총리는 중도좌파 자유민주당(VVD) 대표로 지난 2010년 자국 총리에 취임해 현재까지 재임하고 있다.네덜란드 사상 최장수 총리다.그는 코로나19 펜데믹,쓱랜더스경제 위기 등 각종 난국에도 무난하게 국정 운영을 했다는 평가를 받아 '미스터 노멀'(Mr.Normal)이라는 별칭이 붙었다.유럽연합(EU) 등 국제기구를 이끌 적임자로도 수차례 거론됐다.
특히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우크라이나를 지원에 앞장섰다.네덜란드는 지난 2년간 우크라이나에 F-16 전투기와 무인기(드론),쓱랜더스포탄 등을 다수 제공했다.국내총생산(GDP)의 2% 이상을 방위비로 지출한다는 나토 목표치도 달성했다.
지난해 7월 난민 문제로 연정 참여 정당 간 합의점을 찾지 못하자,쓱랜더스그는 연립정부를 해산하면서 본인도 정계를 떠날 뜻을 내비쳤다.하지만 지난해 11월 조기 총선 이후 새 정부 구성이 이뤄지지 않으면서 뤼터 총리도 계속 임시 총리직을 맡고 있다.그 사이 많은 나토 회원국의 지지를 얻으면서 나토 차기 수장에 입후보 했다.새 사무총장의 취임 시기는 현직 수장인 스톨텐베르그가 사임하는 10월 이후다.
쓱랜더스 예매
:전이대는 상부 맨틀이 하부 맨틀과 접해있는 부분입니다.
쓱랜더스,또한 연구소는 연구장비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이용을 위해 사용자 교육 과정을 개설하는 한편, 분석법과 연구 능력 제고를 위한 세미나 등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